배성재 라디오 생방송 40분 지각→큰절 사과…"역사상 최악의 방송사고"

  • 등록 2021-07-29 오전 9:36:50

    수정 2021-07-29 오전 9:36:50

(사진=SBS 보이는 라디오)
[이데일리 스타in 김보영 기자] 방송인 배성재가 생방송 일정을 잊고 40분을 지각하는 방송사고를 저질러 청취자들에게 사과했다.

배성재는 지난 28일 오후 자신이 진행하는 SBS 파워FM ‘배성재의 텐’에 40분을 지각했다. 이에 게스트로 출연했던 박문성 해설위원은 이에 배성재 대신 오프닝을 진행했다.

박문성은 자신이 진행을 맡게 된 경위에 대해 “배성재가 오늘 지각을 했다”며 “오늘 축구 중계가 있어서 라디오센터로 복귀를 못하고 있어서 부지런한 내가 왔다. 헐레벌떡 오고 있다고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배성재에게 연락이 왔다. 오늘 생방송이 있다는 걸 잊어버렸단다. 이게 말이 되냐. 생방송이 있다는 것을 잊고 도쿄올림픽 일본과 프랑스의 축구 경기를 보고 있었다고 한다. 중요한 경기이기는 했지만 황당하다”며 “원래 수요일에는 녹음 방송을 하는 경우가 많아 착각한 것 같다”고도 덧붙였다.

배성재는 생방송이 시작한 후 약 40분이 지난 시점에 스튜디오에 등장했다. 배성재는 등장과 동시에 라이브 카메라 앞에 서서 청취자들을 향해 90도로 허리를 숙였고, 이어 큰절까지 올리며 사과했다. 이어 박문성이 앉아야 했던 게스트석에 배성재가 앉는 모습은 한편으로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다.

박문성과 함께 프로그램을 진행한 배성재는 “자연스럽게 잊고 있었다. 축구 중계가 끝나고 펜싱 결승전을 봤다. 금메달을 딴 것을 보고 (축구) 8강 상대가 일본이 될 수 있으니 빨리 퇴근해서 보자고 했다. 그래서 각자 자연스럽게 퇴근해 일본과 프랑스 경기를 보고 있었는데 뭔가 쎄하더라. 휴대전화를 보는 순간 깜짝 놀랐다”고 털어놨다.

이어 “진짜 죄송하다. 아침에는 알고 있었다. 그런데 새벽에 갑자기 연락이 와서 배드민턴 중계를 해야 한다고 하더라. 그래서 하루 리듬이 나도 모르게 흐트러진 것 같다. 라디오를 5년 했는데 이런 날이 다 온다”고 당황한 심경을 토로하기도 했다.

배성재는 다만 “스포츠 국장 탓을 하는게 아니다. 내 잘못이다. 석고대죄하겠다”고 고개를 숙였다. 또 “공식적으로는 방송 사고가 아닌 게 올림픽 기간에는 게스트가 DJ 유고시 대신 진행하는 룰을 통과시켜놨다. 공식적으로 방송 사고는 아니지만, 내 마음 속에는 역사상 최악의 방송 사고로 기억될 것 같다”고도 덧붙였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 그림 같은 티샷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