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의 이번 통합보고서에는 지난해 새로 개선된 회사의 ‘7대 ESG 전략’이 소개됐다. 7대 전략은 △ESG 가치창출 플랫폼 구축 △구성원 성장 및 만족 △파트너 성장 지원 및 지역사회 상생 △지배구조 투명성 유지 및 선진화 △2040 카본 네거티브 달성 △정보보호·사이버 보안 리스크 최소화 △책임있는 비즈니스 운영 등이다.
네이버는 지난해 재생에너지 도입 등을 통해 총 1만7414tCO2e 분량의 온실가스 배출을 절감했다. 이는 2021년(1만6697tCO2e)과 비교해도 더 많은 양이다.
이 결과, 지난해에는 5.49GWh의 재생 에너지를 사용해 2021년(1.08GWh) 대비 약 5배 많은 재생에너지를 사용했다.
또 네이버는 국내 최초로 실시한 PER(프라이버시 개선 의견 반영 및 평가로 보상 제공) 제도, 서울대학교 AI 정책 이니셔티브와 함께 발간한 두 번째 AI 리포트 등으로 사용자 정보보호 및 AI 등 기술 윤리 분야에서도 꾸준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한편, 네이버는 이날 기후변화 대응 전략을 담은 TCFD 보고서, 그린커머스 현황·성과에 대한 내용을 담은 그린커머스 보고서도 함께 공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