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부동산 플랫폼 ‘다방’이 프롭테크(부동산을 뜻하는 ‘property’와 기술을 의미하는 ‘technology’의 합성어)에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해 서비스 역량 강화에 나선다.
다방을 운영하는 (주)스테이션3(대표 한유순, 유형석)는 지난 24일 피플스테크(대표 남하람)의 블록체인 주거 서비스 통합 플랫폼 ‘아지트’와 신규 비즈니스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주)스테이션3 한유순 대표, 피플스테크 남하람 대표 등 양사 주요 임원들이 참석했다.
하반기 전자계약 서비스 ‘다방싸인’ 출시
특히, 다방은 하반기 출시 예정인 부동산 전자 계약 서비스 ‘다방싸인’을 바탕으로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한 통합 마일리지 포인트 시스템과 통합 주거 서비스 등을 선보이며 이용자들에게 다양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회사 측은 대한민국 최초의 부동산 오픈 플랫폼 다방을 비롯해 공인중개사 전용 서비스 ‘다방프로’, 임대관리 플랫폼 ‘다방허브’ 등 임차인과 임대인, 중개사를 위한 통합 솔루션을 구축한 (주)스테이션3와 블록체인 기반 부동산 비즈니스 플랫폼 ‘아지트’를 개발한 피플스테크가 상호 협력해 양사가 보유한 인적, 물적 인프라의 공유와 선제적 기술 개발 등의 시너지 효과가 날 것으로 기대했다.
남하람 피플스테크 대표는 ”프롭테크 업계 선두주자 ‘다방’과 협업하게 돼 기쁘다“며 “양사가 보유한 IT 기술력 및 업계 노하우의 공유를 통해 기본보다 발전한 프롭테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지트는
아지트는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해 부동산 계약, 이사, IoT(Internet of Things), 인테리어, 클리닝 등 프롭테크(Property Tech) 분야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들의 연합체로, 참여 기업들의 마일리지 포인트를 분산 원장 기술을 적용해 하나의 통합 포인트로 연동한 플랫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