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OD)`방울뱀 튀김` 드셔보실래요?

  • 등록 2010-04-24 오전 8:04:00

    수정 2010-04-24 오전 8:04:00

[이데일리TV 김수미 기자] 세계적인 요리의 본고장 프랑스, 프랑스는 개구리와 달팽이 등 이색 요리로도 유명한 나란데요. 그런데 최근 이보다도 더 특별한 재료들로 요리를 만드는 식당이 등장해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바로 캥거루 스테이크와 방울뱀 튀김 등을 만드는 식당인데요. 기발함을 넘어 섬뜩하기까지 한 이요리들, 대체 어떤 맛일까요? 함께 확인해보시죠.
 
      

프랑스 리옹에 위치한 한 식당.

발 디딜 틈이 없을 정도로 사람들이 가득 차 있습니다.

이 식당의 인기 비결은 바로 세계 어디에서도 보기 어려운 메뉴 때문.

캥거루 스테이크와 악어, 얼룩말 고기, 방울뱀 튀김 등 상상을 초월하는 각종 동물 고기들이 이 식당만의 특별한 메뉴입니다.

이름만 들어서는 섬뜩하기 짝이 없는 요리들이지만, 예약을 하지 않고는 맛볼 수 없을 정도로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과연 그 맛은 어떨까요?

(인터뷰)캐밀리 올라이/손님
지금 캥거루 스테이크를 먹고 있는데 맛이 좋네요. 고기가 매우 부드럽고 맛이 정말 좋습니다. 소고기나 전통 스테이크와는 맛이 좀 달라요. 맛있네요.

(인터뷰)아드리안 베그너/손님
저는 영양 고기를 먹었는데 요리사가 사막에서 자란 것이라고 하더라고요. 맛이 훌륭하고 부드럽네요.

이 식당의 독특한 메뉴들은 모두 주방장이자 식당 주인인 비비에르씨의 열정 덕분.

비비에르씨는 고객들에게 다양한 고기의 맛을 보여주기 위해 매주 외국 오지로 여행을 다니면서 200kg상당의 각종 동물 고기를 들여오고 있습니다.

징그럽기는커녕 서로 다른 육질과 향을 갖고 있어 색다른 맛을 느낄 수 있다고 비비에르씨는 강조합니다.

(인터뷰)아르노 비비에르/식당 주인
사람들은 식당 음식이 그렇게 괴상망측하지 않다고 느끼게 될 거예요. 고기의 맛과 질감은 서로 다르지만 사람들은 모두 육류를 즐겨 먹잖아요. 게다가 프랑스 사람들은 색다른 맛을 얼마든지 받아들을 준비가 돼 있어 문제가 되지 않아요.

용기를 내 친구를 따라 오긴 했지만 막상 먹기는 겁이 나는 소심한 손님들을 위해 일반 레스토랑의 평범한 메뉴도 함께 준비돼 있습니다.

악어 스테이크와 방울밤 튀김의 이색적인 맛을 보고 싶다면, 프랑스 리옹에서 비비에르씨의 레스토랑을 찾으시기 바랍니다.

이데일리 유아름입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이런 모습 처음이야!
  • 이제야 웃는 민희진
  • 나락간 '트바로티' 김호중
  • 디올 그 자체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