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특히 ‘랜더스 데이’ 때 매출 증가세가 높았던 신선식품과 HMR(가정간편식) 중심으로 행사 상품을 구성했다.
과일에서는 토마토, 사과, 오렌지, 참외 등을 준비했다. 대표 상품으로 ‘프리미엄 더달콤 대추방울토마토 500g’을 30% 할인한 6160원에, ‘깊은 산속 봉화사과 2kg’을 21% 할인한 1만 800원에판매한다.
채소는 계란, 양파, 감자, 버섯 등을 선정했다. ‘우리집 신선계란 30개입 대란’을 30% 할인한 6150원에, ‘수제망 햇양파 1.8kg’을 할인한 4480원에 구매 가능하다.
수산은 연어, 대게, 멸치 등을 할인한다. ‘노르웨이 냉장 연어회 150g’을 25% 할인한 8800원에, ‘행복나눔 멸치(200g+200g)’을 29% 할인한 9800원에 제공한다.
HMR은 떡볶이, 핫도그, 어묵, 떡갈비 등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인기 먹거리를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
지난 1일부터 4일까지 실시한 행사 매출은 전주 동기 대비 43.4% 크게 늘었다. 특히 신선식품 매출이 33.8%, HMR(가정간편식) 매출이 30% 증가해 ‘식품’ 카테고리 반응이 높았다. 방문자 수 역시 10% 증가했다.
특히 예정된 개막전이었으나 우천취소로 연기된 3일(토)에는 전주 동요일 대비 매출이 49.5%, 방문자 수가 15% 각각 늘어난 것으로, 실제 개막전이 열린 4일(일)에는 매출이 30%, 방문자 수가 10% 각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곽정우 SSG닷컴 운영본부장은 “프로야구 ‘SSG 랜더스’ 경기에 대한 관심이 자연스레 쓱닷컴으로 이어지며 시너지 효과를 내고 있다”며 “평소 자주 구매했던 장바구니 아이템을 특가에 구매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