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건비 고민된다면"…NS홈쇼핑, 'AI 서비스로봇 렌탈' 단독 론칭

인건비 부담 줄이려는 자영업자 겨냥한 상품
LG클로이 대여…서빙 운용 위해 KT 네트워크 제공
  • 등록 2023-10-08 오전 9:41:15

    수정 2023-10-08 오전 9:41:55

[이데일리 남궁민관 기자] NS홈쇼핑은 최근 고물가에 인건비 부담이라도 줄이려는 자영업자들을 위해 오는 9일 22시 50분부터 ‘KT AI(인공지능) 서비스로봇 렌탈’ 상품을 단독 론칭 방송한다고 8일 밝혔다.

NS홈쇼핑 ‘KT AI 서빙로봇 서비스’ 단독 론칭 방송.(사진=NS홈쇼핑)


이번 상품은 지난 4월 ‘2023 월드 정보기술(IT)쇼’에서 공개돼 5월 출시된 ‘LG클로이 서브봇 LDLTR30(이하 LG클로이)’을 대여해주고 가게에서 서빙을 운용할 수 있도록 KT 네트워크를 제공하는 서비스로 구성됐다. 방송 중 상담 전화를 통해 무료 테스트 기간을 신청하면 방문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직접 사용을 위한 최적의 로봇 경로 셋팅, 5일 간의 무료 체험, 무상 AS제공 등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준다.

렌탈 서비스에 제공되는 LG클로이는 12개의 ToF(피사체에 보낸 광원이 반사돼 되돌아오는 시간을 측정해 거리를 인식) 센서, 라이다(빛 탐지 및 범위 측정) 센서, 3D카메라로 공간을 입체적으로 인식해 자동문도 스스로 통과할 수 있다. 또 6개 바퀴의 서스펜션(완충 장치)이 적용돼 울퉁불퉁한 구간에서도 균형을 잡을 수 있는 등 주행 능력도 탁월하다. 제어기(AP)없이도 로봇간 통신이 가능해 10대 이상의 로봇도 한번에 운용할 수 있다.

NS홈쇼핑 방송에서는 별도의 설치물 필요 없이 완전한 자율주행 기술과 간편한 사용법으로 서빙하는 LG클로이의 시연 모습을 만날 수 있다. 로봇, 충전기, 위치 인식용 스티커와 사용자 설명서 구성으로 36개월 약정 렌탈 상품으로 선보이며 월 렌탈 비용은 66만원으로 상담 시 약정기간 설정에 따라 월 비용을 변경할 수 있다. 방송 중 방문상담 신청을 하면 가게 맞춤 방문 컨설팅과 로봇 셋팅 서비스를 받을 수 있고 셋팅 된 서빙 로봇은 5일간 무료 체험이 가능하다.

이날 방송을 기념해 무료 체험 후 렌탈 계약을 완료하면 ‘캐리어 와인셀러(12구)’, ‘LG코드제로 A9청소기’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김선욱 NS홈쇼핑 TV무형상품팀 부장은 “NS홈쇼핑에서 론칭하는 이번 상품은 식당의 인건비 부담을 덜어 줄 수 있는 ‘3세대 서빙 로봇 렌탈 서비스’”라며 “인력을 대체할 서빙 로봇을 알아보고 싶어도 시간 내기가 어려운 소상공인을 위한 맞춤 상품으로 기획됐다”고 설명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이런 모습 처음이야!
  • 이제야 웃는 민희진
  • 나락간 '트바로티' 김호중
  • 디올 그 자체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