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아울렛, 광주 수완점 그랜드 오픈

기존 영업면적 3배 늘려 2만200㎡로 증축
브랜드수 165개로 2배 늘어..파주·김해점도 `잰걸음`
  • 등록 2012-02-23 오전 6:00:01

    수정 2012-02-23 오전 12:29:15

[이데일리 문정태 기자] 호남지역의 대형 아웃렛이 새단장을 마치고 문을 연다.

롯데백화점은 오는 24일 `롯데아울렛 광주 수완점(광주광역시 광산구 장덕동 1678~9번지)`을 증축해 그랜드 오픈한다고 23일 밝혔다.

지난 2009년 9월 오픈한 롯데아울렛 광주 수완점은 영업면적 6150m²(1860평) 규모로 재단장했다. 이곳에는 잡화, 남성패션, 골프, 아동 상품군 등 총 75개 브랜드가 입점해 있고, 영업면적 1만3000m²(3920평) 규모의 롯데마트도 함께 위치해 있었다.
▲ 롯데아웃렛 수완점 조감도
롯데백화점은 소비심리 위축과 고객들의 쇼핑 형태 다변화에 대응해 아울렛 사업을 강화하고 있다. 지난해 12월 오픈한 프리미엄 아울렛 파주점이 문을 연 후 목표 달성률이 120%에 달하는 등 아울렛 사업이 각광받고 있다는 점을 감안했다.

이에 광주 수완점은 작년 5월부터 기존 아울렛의 규모를 대폭 확장하는 증축공사를 진행해 왔다. 기존 영업면적에 추가로 1만 4000m²(4250평)를 늘려 총 2만 200m²(6110평)로 영업면적을 3배 가량 대폭 확대했다.

1개 층을 할애해 별도로 식음료 매장으로 구성했으며, 매장면적 확대에 더해 입점 브랜드 수도 기존 75개에서 165개로 2배 이상 늘렸다. 또, 7관 1415석 규모의 시네마도 새로 들어선다.

롯데 측은 "수완점은 이번 증축으로 유명 인기브랜드의 메가샵과 종합관이 들어서고, 아웃도어와 스포츠 관련 차별화MD를 실시해 브랜드 구색을 대폭 보강했다"고 설명했다.

우선, `코오롱스포츠`, `컬럼비아`, `K2` 등 유명 아웃도어 브랜드 8개와 `뉴발란스`, `푸마` 등 스포츠 브랜드 7개를 추가로 입점시켰다. 또한 `코오롱스포츠`, `빈폴` 등 인기 브랜드는 메가숍 형태로 구성했으며, 육아 상품 편집숍인 `맘스맘`을 비롯해 `제일모직`, `LG패션` 등을 배치해 가족단위 쇼핑을 도모했다.

특히, 옥상공원도 만들어 고객들이 다양하게 여기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했다. 또, 뽀로로 테마파크와 야외 호수 공원에 공연장도 마련해 아이들과 함께 방문해도 재미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했다.

정후식 롯데아울렛 광주 수완점 점장은 "광주 수완점은 아울렛, 마트, 시네마(영화관), 토이저러스 등을 한번에 만나볼 수 있는 `One-Day 쇼핑몰`로 태어났다"며 "지역 내에서 빼놓을 수 없는 명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프리미엄 아울렛 파주점 역시 오는 4월 그랜드 오픈을 앞두고 있으며, 2008년에 문을 연 김해점도 증축 공사를 진행 중이다. 파주점의 경우 오는 4월 총 35개 브랜드와 문화센터가 입점하는 C구역이 공사를 완료하고 오픈하며, 프라다와 미우미우도 추가로 신규입점해 그랜드 오픈한다.

김해점은 영업면적이 2배 가까이 늘어난 4만6710m²으로 확장되고, 브랜드 수도 국내 최대 규모인 230여 개로 늘어날 계획이다. 이곳에도 시네마가 입점할 예정이어서 향후 가족단위 고객을 위한 종합 엔터테인먼트 공간으로 거듭나게 될 전망이다.

이데일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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