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TD 주류는 병이나 캔에 담긴 술 가운데서도 주로 알코올 도수가 낮고 과일향 등이 함유돼 쉽게 마실 수 있는 술을 뜻한는 용어다.
15일 롯데마트가 올해 주류 매출을 살펴보니 과즙을 첨가한 소주인 ‘순하리’의 경우, 3월 말에 출시 후 품귀 현상을 빚을 정도로 고객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순하리 영향으로 롯데마트의 올해 1~5월 소주 매출은 지난 5
순하리가 출시된 후, 올해 4~5월 레몬, 블루베리 등 과일 첨가물을 넣은 ‘RTD 맥주’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4.5% 늘어났다. 6월(1~11일) 들어서도 ‘소주’, ‘RTD 맥주’는 전년 동기 대비 각 1.3%, 47.0% 증가해 ‘RTD 주류’에 대한 고객 수요가 지속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영은 롯데마트 주류 MD(상품기획자)는 “유자 향이 나는 소주를 시작으로 ‘RTD 주류’에 대한 고객 반응이 뜨겁다”며 “이러한 고객 수요를 고려해 조만간 새로운 ‘RTD 소주’들을 선보일 계획이며, 관련 상품 행사도 지속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