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과기정통부는 10일 통신 3사와 함께 전국민을 대상으로 ‘상상이 현실이 되는 5G 세상, 함께 만들어요’를 부제로 한 5G 아이디어 서비스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5G 시대는 초고속·초연결·초저지연으로 대표되며 자율주행차, 인공지능(AI) 로봇 등 과거 불가능했던 서비스들의 현실화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과기정통부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5G를 활용한 참신한 서비스 시나리오와 함께 포스터, 이모티콘 등 다양한 홍보 콘텐츠를 발굴한다는 계획이다.
접수는 오는 11일부터 다음 달 10일까지 이메일을 통해 가능하다. 공고문과 응모양식 등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과기정통부 및 GigaKOREA 사업단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심사는 통신 3사 관계자를 비롯해 기자, 교수, 광고·마케팅 전문가 등 10인 내외로 구성된 공모전평가위원회에서 진행한다.
각 분야별 대상 1점과 우수상 3점이 각각 선발한다. 대상은 과기정통부 장관상, 우수상은 통신 3사에서 상장과 부상을 수여한다. 3월 중순 서류·현장심사를 거쳐 수상작 시상은 3월 말 진행 예정이다.
용홍택 과기정통부 정보통신산업정책관은 “이번 공모전은 곧 다가올 5G 시대를 맞아 국민 여러분의 5G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높이기 위한 취지로 개최하게 됐다”며 “참신하고 기발한 아이디어를 갖고 계신 많은 분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