젠테, ‘애플·업스테이지 출신’ 김근교 CCO 영입

굴지 기업서 10년 이상 위기관리·커뮤니케이션
‘젠테포레’ 등 차별화 기술에 대한 대외홍보 강화
  • 등록 2024-03-12 오전 8:39:53

    수정 2024-03-12 오전 8:39:53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명품 플랫폼 ‘젠테’는 사업 확장 및 대외 브랜드 제고를 위해 김근교(사진) 업스테이지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총괄 이사를 최고커뮤니케이션책임자(CCO) 겸 경영본부장으로 신규 영입했다고 12일 밝혔다.

김 CCO는 포스코, SK텔레콤, 애플, 업스테이지 등 주요 대기업에서 10년 이상 대언론 및 대관, 디지털 커뮤니케이션을 총괄한 위기관리, 커뮤니케이션 전문가다. 특히 애플에서는 한국시장에 맞는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수립했고 업스테이지에서는 대외협력과 브랜드를 총괄했다.

젠테는 김 CCO의 경력을 토대로 플랫폼의 대외 인지도 및 브랜드 제고를 위한 계획 수립 및 실행을 추진할 예정이다. 김 CCO는 IT업계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젠테가 자체 개발한 ERP 시스템 ‘젠테포레’(jente foret) 등 차별화된 기술력에 대한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할 방침이다.

젠테포레는 유럽의 150여개 럭셔리 부티크들과 실시간 재고 연동을 통해 고객들에게 다양한 상품을 저렴하게 제공하는 시스템이다. 젠테포레를 통해 젠테는 중간 유통 단계를 대폭 줄여 가격 경쟁력을 확보하고 가품 이슈를 원천차단해 2022년 매출액 310억원(전년대비 140% 성장)을 달성했다. 또한 지난해 상반기엔 영업이익과 순이익 흑자를 달성하기도 했다.

김 CCO는 “단순한 상품구매 플랫폼이 아닌 관계의 진정성을 바탕으로 고객과 구성원, 부티크 등 다양한 젠테와 관련된 모든 ‘사람들’의 행복을 만들고 싶다는 정승탄 대표의 비전에 공감해 젠테에 합류하게 됐다”며 “앞으로 활발한 내외부 커뮤니케이션은 물론 인사, 재무 업무를 총괄하며 젠테의 비전을 달성하는데 힘이 될 수 있게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승탄 젠테 대표는 “김 CCO의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경험을 바탕으로 젠테의 가치와 철학을 효과적으로 대외에 알리고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신뢰를 구축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김 CCO와 함께 젠테와 구성원 모두의 성장을 도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젠테는 2020년 창업한 3세대 명품 플랫폼이다. 유럽내 7000여개 디자이너 브랜드 상품을 고객들에게 직접 공급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젠테는 고객들에게 부가세 포함 가격, 무료 배송, 월 1회 무료 반품 등의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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