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하스’는 공동체 전체의 보다 나은 삶을 위해 건강과 환경, 사회의 지속적인 발전 등을 생각하는 소비자들의 생활패턴을 이르는 말로, ‘lifestyles of health and sustainability’의 약자다. 2000년 미국의 내추럴마케팅 연구소가 처음으로 사용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올가 잠실 롯데백화점에는 ‘올가의 키친’(ORGA KITCHEN)을 신설하고 ‘올가맘’(Orga Mom) ‘풀비타’(Fullvita) 코너를 강화해 운영한다. 이를 통해 △올가 간편식 메뉴 제품 확대 △테이크아웃 이유식 전용 히팅(heating) 서비스 △건강식품 전문 상담사 배치 등 소비자들의 편의를 높일 수 있는 차별화 된 서비스를 확대했다.
친환경 키즈 브랜드 올가맘 코너에는 주거 단지가 밀집한 지역 특성을 고려해 풀무원의 프리미엄 영·유아식 브랜드 ‘베이비밀’을 포함 다양한 영유아 전용 식품을 선보이는 등 이유식 카테고리를 강화했다. 또 이유식 제품을 즉석에서 데울 수 있는 ‘히팅(Heating) 서비스’를 제공해 소비자 편의를 한층 높였다.
건강식품 전문 브랜드 풀비타 코너도 강화됐다. 전문 상담사를 배치해 건강한 식생활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개인의 건강 상태에 적합한 제품을 추천하는 등 개별 소비자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올가홀푸드 관계자는 “최근 식품 소비 트렌드로 떠오른 ‘RMR’(Restaurant Meal Replacement), ‘가심비’(가격 대비 심리적 효용가치) 등을 선도할 수 있도록 새롭게 단장한 매장”이라며 “친환경 식품 개발, 유통 노하우를 통해 입점 지역과 고객들의 특성에 맞는 차별화 된 서비스를 확충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