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이성재기자]
하이트맥주(103150)가 새로운 맥주 문화 전파와 올바른 음주 문화 조성을 위해 지난 3개월간 진행한 블로그 `비어투데이(www.beer2day.com)`의 시험 운영을 마치고 본격적인 운영에 나선다고 13일 밝혔다.
하이트맥주는 맥주를 단순히 마시고 즐기는 술이 아닌, 서로간의 대화와 친밀한 분위기을 이어주는 매개체로 만든다는 계획이다. 블로그 `비어투데이`는 `블로거와 함께 만들어 가는 맥주 이야기`를 주제로 각 블로거들이 직접 제작한 맥주와 관련된 문화, 맛집 등의 콘텐츠를 자유롭게 올리고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맥주 문화에 관심이 많은 블로거가 직접 취재하고 작성한 콘텐츠를 위주로 구성된다. 아울러 하이트맥주가 진행하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에 대한 자세한 내용도 살펴볼 수 있다.
하이트맥주는 블로그 `비어투데이`의 본격 운영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아이돌스타 빅뱅의 공연이 열릴 예정인 `부산국제영화제 하이트 다이나마이트 페스티벌` 초대권 증정, 부산국제영화제 하이트 특파원 선발, 블로그 이메일 신청 이벤트 등을 진행하고 있다.
박종선 하이트맥주 마케팅팀 상무는 "온라인으로 다양한 의사소통을 하는 젊은 소비자들이 블로그 `비어투데이`를 통해 새로운 맥주 문화를 공유하고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