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바바가 알려주는 中 온라인 시장 공략법

온라인 중국 시장 수출 전략 세미나 21일 개최
  • 등록 2014-07-11 오전 9:43:21

    수정 2014-07-11 오전 9:43:21

[이데일리 민재용 기자] 중국 온라인 시장 진출을 준비하는 국내 기업인들을 위한 전략 세미나가 개최된다.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인 알리바바 관계자도 참여해 중국 진출을 위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카페24(www.cafe24.com)를 운영하는 심플렉스인터넷은 오는 21일 오후 2시 서울 코엑스 컨벤션센터 그랜드볼룸홀에서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기업인 알리바바그룹을 초청해 ‘창조경제 온라인 실크로드 중국 시장 수출 전략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한류 활성화를 위한 제도적 기반 마련과 글로벌 진출 기업 지원을 위해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무역협회가 후원한다. 이상목 미래창조과학부 차관과 우챈(Maggie Wu) 알리바바그룹 해외사업부 사장, 자오천(Ralph Zhao) 글로벌 티몰(Tmall) 사장 등도 행사에 참석한다.

행사에서는 △창조경제와 아이디어 한류(미래창조과학부) △한류 상품의 글로벌 유통허브 kmall24(한국무역협회) △카페24 글로벌 서비스(심플렉스인터넷) △알리바바 플랫폼을 통해 효율적으로 중국 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방법과 성공사례(알리바바그룹) 등 전자상거래 수출 활성화를 위한 효과적인 전략 등이 다양하게 소개된다.

해외 비즈니스를 준비하고 있는 기업 관계자들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다. 선착순 200명을 초청하며 웹페이지(http://echosting.cafe24.com/event/2/)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이재석 심플렉스인터넷 대표는 “국내 기업들의 온라인 직접 수출이 가시화되는 가운데 한국 상품에 대한 선호도가 높고 13억 소비 인구가 포진해 있는 중국 진출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며 “현지 시장 흐름과 판로 확보에 대한 정보를 얻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데일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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