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FNF, 생면사업 진출

일본식 생라멘 ''미소가'' 출시
일본라면 시장 선점해 생면시장 안착목표
  • 등록 2008-01-15 오전 10:37:14

    수정 2008-01-15 오전 10:37:14

[이데일리 주순구기자] 대상(001680) 관계사인 대상FNF는 국내 최초로 일본식 생라멘 브랜드 ‘청정원 미소가’를 런칭, 생면사업에 진출한다고 15일 밝혔다.

대상에 따르면, ‘청정원 미소가’는 국내 최초로 출시된 일본식 생라멘 브랜드로, 삿포로풍의 정통 일본식 라면 맛을 재현한 제품이다.

대상FNF는 “국내 편의성 생면 시장규모는 2006년 1600억대에서 2007년 1800억대로 약 13% 성장했다”며 “향후 2년간 연평균 15%이상 성장을 거듭해, 2009년에는 2400억대 식품산업의 핵심부분으로 떠오를 유망 사업군”이라고 전망했다.

대상FNF는 시장 성장의 근거로 건강지향적 식문화와 잠재수요 증가를 꼽았다.

안전한 음식에 대한 선호도가 늘면서 기존 인스턴트 라면의 대안으로 생면이 부상했다는 것이다. 일반 라면에 비해 칼로리가 30% 가량 낮은데다, MSG 등 인공첨가물을 줄이고 있는 추세라 건강식 이미지와 맞아떨어진다는 것.

일본라면의 경우, 90년대 도입 이후 젊은층을 기점으로 잠재수요가 늘고 있는 것도 시장 확대의 요인으로 보고 있다. 대도시 중심의 소수 전문점 판매로는 이 잠재수요를 충족시킬 수 없다는 판단이다.

이에 따라 대상FNF는 젊은층과 일본 라면 애호가 등 구체적 타깃층을 대상으로 공격적 프로모션을 펼치는 한편, 미소가 홈페이지와 요리관련 카페에 100만개 무료 샘플링을 진행하는 등 온라인상의 잠재고객도 끌어 모을 계획이다.

대상 FNF 신광수 부장은 “올해 안에 생우동, 생냉면, 생파스타, 볶음면도 출시해 생면시장에서 입지를 굳힐 것”이라며 “일본라면시장 선점을 기반으로 생면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해 2010년까지 매출액 500억을 달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데일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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