큰맘할매순대국, 추워진 날씨에 '큰맘도시락' 판매량 상승세

  • 등록 2020-12-03 오전 8:55:07

    수정 2020-12-03 오전 8:55:07

[이데일리 이성웅 기자] bhc가 운영하는 큰맘할매순대국은 겨울을 앞두고 선보인 ‘큰맘도시락’이 인기를 끌고 있다고 3일 밝혔다.

(자료=bhc)
지난 10월말 선보인 큰맘도시락은 11월 마지막 주 판매량이 전주 대비 50% 늘어났다. 큰맘도시락은 출시 후 현재까지 주문량이 점차 늘어나기 시작해 날씨가 추워진 지난달 20일 이후 급격히 판매량이 늘어나기 시작했다.

큰맘할매순대국은 오랜 기간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자리 잡은 비대면 소비 트렌드와 최근 본격적인 추위로 따끈한 국밥에 대한 높은 관심도가 맞물려 소비자들이 큰맘도시락을 많이 찾은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조사 기간 동안 가장 많이 판매된 메뉴는 시그니처 메뉴인 순대국인 것으로 나탔으며 보쌈을 같이 즐길 수 있는 순대국 보쌈정식과 국밥으로 인기가 높은 수육국밥이 그 뒤를 이었다.

큰맘할매순대국이 선보인 큰맘도시락은 순대국, 소고기국밥, 뼈해장국 등 인기 메뉴의 맛을 그대로 재현한 11종으로 브랜드가 추구하는 ‘잘 차린 뜨끈한 한 끼’를 도시락 용기에 담아 남녀노소 누구나 언제 어디서든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기본 메뉴에 순대 또는 보쌈을 추가할 수 있어 든든하면서 영양 많은 한 끼가 될 수 있도록 메뉴 선택의 폭을 넓혔다.

큰맘할매순대국 관계자는 “최근 들어 간편성과 편리성을 갖춘 도시락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배달 또는 포장으로 주문하는 고객이 점차 늘어나는 추세다”며 “앞으로도 맛과 영양이 푸짐한 한 끼 식사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메뉴 개발에 노력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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