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몬스 침대, ‘시몬스 그로서리 스토어 청담’ 오픈

지역과 지역, 사람과 사람 잇는 ''소셜라이징'' 프로젝트
부산 유명 수제버거 브랜드 ‘버거샵’ 2층에 열어
의외의 공간 구성 및 다채로운 콘텐츠 마련
  • 등록 2022-02-15 오전 10:09:20

    수정 2022-02-15 오전 10:09:20

[이데일리 함지현 기자] 시몬스 침대는 청담동에 침대 없는 팝업스토어 ‘시몬스 그로서리 스토어 청담’을 오픈했다고 15일 밝혔다.

시몬스 그로서리 스토어 청담(사진=시몬스 침대)
시몬스 침대에 따르면 시몬스 그로서리 스토어는 지역과 지역, 사람과 사람을 잇는 시몬스의 지역 중심 ‘소셜라이징(Socializing)’ 프로젝트다.

이미 지난해 6월, 부산 해운대 해리단길에 ‘해운대 시몬스 그로서리 스토어’를 오픈, 여름 시즌 내내 부산과 이천 두 지역의 로컬 컬처를 색다른 방식으로 전달하며 주목받은 바 있다.

당시 해운대 시몬스 그로서리 스토어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MZ(밀레니얼+Z)세대를 중심으로 입소문이 퍼지면서 매장 오픈 전부터 긴 줄을 늘어서고 ‘오픈런’까지 펼쳐지는 지역 명소가 됐다.

이번에는 시몬스 그로서리 스토어 청담을 내세워 ‘청담 제2의 전성기’에 박차를 가한다. 핵심은 소셜라이징이다. 시몬스는 부산 유명 수제버거 브랜드 ‘버거샵’을 팝업 스토어 2층에 열며 명품거리로 잘 알려진 청담 한복판에서 부산의 서브컬처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한다. 특히, 시몬스 그로서리 청담은 빈티지 감성을 담은 버거샵의 인테리어와 버거샵 고유의 진한 패티 맛을 그대로 재현했다.

시몬스 그로서리 스토어 청담 외관은 국내에서 보기 드문 샤퀴테리 샵(Charcuterie Shop·유럽 등지에서 주로 볼 수 있는 육가공 식품 판매점)에서 영감을 받아 이국적인 느낌을 살렸다.

매장 1층에는 시몬스 특유의 위트를 장착한 어드밴스드 버전의 굿즈를 만나볼 수 있는 메인 팝업 공간으로 꾸몄다. 이 공간 옆에는 전혀 다른 느낌의 협업 굿즈 존 ‘팝업 in 팝업’이 자리했다.

숨겨진 히든 앨리 공간을 따라 2층으로 올라가면 버거샵 너머 농구 코트와 정원 테라스에 ‘시몬스 스튜디오’가 자리한다.

3층에는 최근 유튜브 공개 열흘 만에 누적 조회 수 1000만 뷰를 넘기며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시몬스의 브랜드 캠페인 ‘오들리 새티스파잉 비디오’ 디지털 아트가 전시된다.

시몬스 침대는 방문객 안전을 최우선에 두고 입장 시 전자출입명부(QR코드) 작성 및 발열 체크, 마스크 착용, 정기 검진 및 방역 등 안전 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한다. 시몬스 그로서리 스토어 청담은 매일 오전 11시 30분부터 저녁 8시 30분까지 운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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