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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교통연구원은 우리나라 교통 수요 예측 및 정책 개발에 중추적인 역할을 하는 싱크탱크로, 지난해 SKT, 한화시스템, 한국공항공사와 컨소시엄을 결성해 정부 실증사업 ‘그랜드 챌린지’에 참여하는 등 국내 UAM 상용화를 위해 협력하고 있다.
세미나에서 SKT는 UAM 사업 준비현황 및 추진계획을, 한국교통연구원은 국내외 UAM 제도화 방향 및 활용방안에 대해 발표하고 향후 협업 방향을 논의했다.
양측은 UAM 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정확하고 과학적인 시장 분석, 민간과 공공을 연계한 사업모델 발굴 등 종합적인 전략이 필요하다는 데 뜻을 모았다.
구체적으로는 관광, 재난·응급 분야에서 민간기업과 공공기관이 협력할 수 있는 서비스를 발굴한다.
또 UAM 서비스의 최적 시점과 탑승 플랫폼의 적정 위치 선정, 대기오염 및 소음 감소 등에 대한 연구를 추진할 계획이다.
오재학 한국교통연구원 원장은 “미래 모빌리티의 전환 과정에서 공공 부문과 민간 부문의 협력이 필수적인 만큼 SKT와 관련 분야를 선도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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