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루다, 레이저 장비 ‘리팟’·고주파 장비 ‘토르’ 호주 TGA 승인 획득

  • 등록 2024-05-24 오전 10:13:38

    수정 2024-05-24 오전 10:13:38

[이데일리 박순엽 기자] 피부미용 의료기기 전문기업 이루다(164060)는 자사 차세대 레이저 장비 ‘리팟’이 호주 연방제품청(TGA·Therapeutic Goods Administration) 승인을 획득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루다 ‘리팟’ (사진=이루다)
리팟은 그동안 미국(FDA), 사우디아라비아(SFDA), 브라질(ANVISA), 싱가포르(HAS) 등 대륙별 주요 국가에서 승인받은 바 있다. 여기에 이번 호주 TGA 승인까지 획득하면서 오세아니아 시장에도 진출, 주력 시장인 미국을 비롯해 글로벌 주요 대륙 전역에서 판매를 강화할 수 있게 됐다.

이루다의 차세대 레이저 기기인 리팟은 532nm 파장의 Q-Switched ND:YAG 레이저 소스에 ‘VSLS’ 기술이 적용된 기기이다. 리팟은 이루다의 스테디셀러인 ‘시크릿 RF’에 이어 차세대 실적 성장을 견인할 시그니처 장비로 꼽힌다.

리팟은 특히 그동안 국내 제조사에서는 시도하지 않았던 병원 내 의료진을 위한 교육 시스템 및 사후 관리 시스템 제공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제품·브랜드에 대한 신뢰도를 강화하면서 가파른 성장세를 나타내고 있다.

또 ‘토르 RF’도 이번 호주 TGA 승인을 동시에 획득했다. 토르 RF는 1MHz 주파수 대역의 비침습 방식 고주파 장비로, 진동 및 모션헤드를 통해 효과적으로 에너지를 침투시킬 수 있다. 이를 통해 빠르고 효과적으로 심부열을 발생시킨다.

특히 전극의 배열을 스위칭할 수 있는 Deep·Low Mode를 통해 침투 깊이를 조절할 수 있어 다양한 적응증에 적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루다 관계자는 “뛰어난 기술력과 차별화된 경쟁력을 가진 당사의 리팟과 토르 등은 호주 바이어들이 가장 주목하는 제품”이라며 “미국, 중동, 유럽, 아시아에 이어 오세아니아 시장에서 연이어 허가를 획득한 만큼 주요 대륙의 매출 확대가 예상된다”고 말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우리 엄마 맞아?
  • 토마토에 파묻혀
  • 개더워..고마워요, 주인님!
  • 공중부양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