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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해에는 3월부터 12월까지 매월 개최해 2만8000여명의 청년들이 실시간으로 시청했다. 기아, 신한카드, 한국공항공사 등 다양한 분야의 현직자를 초청하여 직무·기업정보부터 취업 고민 상담까지 실시간으로 진행하여 청년들의 호응도가 높았다.
시는 기존에 호응도가 높았던 현직자 초청특강은 물론 취업 유튜버가 서울시 청년일자리센터에 직접 가서 청년 구직자를 만나 취업 고민 상담을 진행하거나, ‘청년인턴직무캠프’ 교육기관과 청년취업사관학교 캠퍼스에 직접 방문하는 등 현장감 있는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4월, 6월에는 현장감 있는 정보 제공을 위해 영상 콘텐츠를 제작·송출하고 5월, 8월에는 상·하반기 채용시기에 맞춰 청년 구직자들이 면접과 서류전형에 대비할 수 있도록 2시간 특집 ‘집중캠프’를 개최한다.
한정훈 서울시 일자리정책과장은 “직접 만나기 어려운 현직자와 실시간으로 소통하면서 구직현장의 정보를 맞춤형으로 제공하는 ‘취업라이브특강’의 운영방식을 개편했다”며 “취업 콘텐츠의 공감도를 높이고, 더욱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