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는 지난 3월 차별화한 원형 디자인의 프리미엄 공기청정기를 국내 시장에 선보였다. 이 제품의 필터 성능과 디자인 등을 현지 맞춤형으로 제작해 중국 시장을 공략한다는 것이다.
필터 성능을 중국 환경에 맞춰 대폭 강화했다. LG공기청정기는 새집증후군 유발물질의 하나인 포름알데히드 제거 능력을 높였고, 이산화황(SO2), 이산화질소(NO2) 등 스모그 및 알러지 원인 물질도 제거한다.
중국 ‘칭화대학’과 ‘상해시 환경보호 제품 품질관리센터’로부터 제품의 공기정화 성능을 인증 받았다.
이 제품은 올해 최고 권위의 디자인 상인 ‘레드닷(reddot)’ 본상과 ‘IDEA’ 동상 등을 수상하며 디자인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LG 공기청정기는 △생활먼지 및 반려동물 털을 제거하는 극세필터 △지름 2.5㎛(마이크로미터) 이하인 초미세먼지보다 125배 작은 0.02㎛ 크기 먼지 까지 제거하는 ‘3MTM초미세먼지필터’ △집안 냄새는 물론 새집증후군 유발물질인 포름알데히드, 톨루엔, 벤젠을 걸러주는 ‘듀얼 파워 탈취필터’ △바이러스 및 유해 세균을 제거해 주는 ‘플라즈마스터 이오나이저’ 등을 적용했다.
한편, 자녀를 둔 가정 및 위생에 대한 관심이 높은 고객 중심으로 수요가 증가하면서 올해 중국 공기청정기 시장은 전년의 약 2배까지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오정원 LG전자 RAC사업담당 상무는 “국내에서 인정받은 LG전자만의 필터 기술과 디자인 경쟁력을 앞세운 공기청정기 신제품으로 급성장하는 중국 공기청정기 시장에서 새로운 한류 바람을 일으킬 것”이라고 강조했다
|
▶ 관련기사 ◀
☞LG전자가 '분리공시 제외' 규개위 회의에 불참한 이유는?
☞LG전자, 이해관계자 자문회의 글로벌 확대
☞LG전자, G3 앞세워 '부활찬가'…중국·인도 판매목표 3배 확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