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론버스는 차세대 산업으로 분류되는 메타버스 플랫폼에 기반하며, 고객들에게 현실세계와 디지털 세계가 혼합된 B2B쇼핑몰을 통해 쉽고 재미있게 구매하고 판매할 수 있는 몰입형 쇼핑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메타버스 스토어와 커뮤니티, 오프라인 플래그쉽 스토어를 운영하고 확장현실(XR) 기술과 융합형 콘텐츠를 통해 새로운 형태의 쇼핑 경험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고객들의 구매, 판매 이력에 대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큐레이션 서비스가 제공된다.
우쥬록스는 Z세대의 주요 디지털 플랫폼 틱톡 기반의 MCN 기업으로 트렌드를 선도하는 콘텐츠를 통해 미디어, 디자인, 마케팅, 커머스 등 트렌디한 브랜딩 솔루션을 제공하는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회사이다.
최준규 큐포라얼라이언스 대표는 “이번 메타버스 기반 몰입형 가상현실 B2B(Business to business) 쇼핑몰 멜론버스 사업을 다양한 파트너들과 진행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