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온플랜비 이지연 대표, “아로니아로 피부면역력과 노화방지 한 번에 잡게 해드려요”

  • 등록 2018-09-04 오전 10:05:04

    수정 2018-09-06 오후 1:37:37

[이데일리 뷰티in 문정원 기자]최근 블루베리나 마누카꿀과 같은 슈퍼푸드와 더불어 항산화 효과가 가장 뛰어나다고 알려진 아로니아가 여성소비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현존하는 지구상의 천연물질 중에 항산화 성분을 가장 많이 함유하고 있다는 아로니아는 피부면역력 강화 및 노화방지 효과가 뛰어나 환절기 피부 문제로 고민하는 여성들에게 인기다. 이러한 아로니아를 손쉽게 음용할 수 있는 고농축 원액 형태의 제품으로 제조해 유통을 시작한 기업이 있다. 자사 브랜드인 ‘저스트네이처’ 런칭과 함께 유통업계에 뛰어든 ㈜온플랜비다.

[이데일리]는 삼청동에 있는 카페에서 ㈜온플랜비의 이지연 대표를 만나 온플랜비에 대한 설명과 향후 사업 계획에 대해 들어봤다.
㈜온플랜비 이지연 대표.
-온플랜비는 어떤 회사인가?

“온플랜비는 자연에서 온 천연원료를 이용한 식품형태의 제품을 제조, 유통하고 있는 건강식품 전문회사다. 일상생활 속에서 음료나 디저트와 같이 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음식이면서 동시에 가족 모두의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제품을 생산, 유통한다. 현재, 천연 항산화 성분이 월등히 높은 아로니아 농축액 제품을 취급하고 있다.”

-브랜드명인 ‘저스트네이처’의 의미는 무엇인가?

“영어의 저스트(just)는 “그저”라는 뜻과 ‘올바른’ 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이 두 가지 뜻을 모두 살려 ‘그저 자연 자체인 올바른 제품을 소비자들에게 공급해드리겠다’는 약속과 철학을 담은 브랜드이다.”

-‘온플랜비’사업을 시작하게 된 계기가 무엇인가?

“포스텍에서 물리학을 공부하고 삼성종합기술원에서 연구원으로 일을 하다가 대기업의 조직 생활이 잘 맞지 않아 평소 공부하고 싶어 했던 회화 미술과 디자인을 공부하러 미국에 유학을 다녀왔다. 귀국해서 회화 작가와 디자이너로 국내외에서 커리어를 쌓아가던 중, 소중한 가족의 갑작스런 질병으로 인한 심적 고통을 직접 겪게 되면서 삶과 커리어의 의미에 대해 다시 한 번 진지하게 생각하게 됐다. 그러면서 우리가 생활 속에서 늘 접하는 음식을 통해 이런 질병을 미리 예방할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고, 그 과정에서 많은 논문과 임상실험을 통해 다양한 치료효과가 과학적으로 입증된 아로니아를 만나게 되어 결국 건강식품 사업에 뛰어들어 ”온플랜비“라는 법인회사를 세웠다.”

“현재는 ”저스트네이처“라는 브랜드를 통해 아로니아 제품을 전문적으로 생산, 유통하고 있다. 특히 이번에 미국의 아마존, 이지웰페어, 롯데백화점 온라인몰과도 입점 협약을 맺고 판매를 시작했는데, 이를 계기로 브랜드 가치를 더욱 널리 알리면서 꾸준히 성장하고자 한다.”

-아로니아는 블루베리, 아사이베리와 같은 슈퍼푸드로 알려져 있는데, 그 효능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

“아로니아는 ‘안토시아닌’과 ‘카테킨’이라는 두 가지의 대표적인 폴리페놀을 다량 함유하고 있다. 폴레페놀은 항산화 효과가 뛰어난 것이 특징인데, 동맥경화, 주름개선, 눈질환, 아토피 등을 예방하는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적포도주나 블루베리에는 ‘안토시아닌’이, 녹차에는 ‘(에피)카테킨’이라는 폴리페놀이 함유되어 있는데 아로니아에는 대표적인 폴리페놀 성분인 ‘안토시아닌’과 ‘카테킨’의 함유량이 다른 식품에 비해 월등히 높다. 이는 서양문화를 대표하는 포도주와 동양문화의 녹차의 효능을 하나로 합쳐 놓은 격으로 아로니아를 섭취한다면 하나의 돌로 두 마리의 새를 잡는 셈이다. 아로니아를 3개월 꾸준히 먹으면 효과를 바로 느낄 수 있을 정도라니 매일 커피 한 잔 대신 아로니아 한 잔 섭취를 추천한다.”

-아로니아를 특히 추천해주고 싶은 사람들이 있다면?

“아로니아의 강력한 항산화 효능은 피부 면역력 강화에 효과적이기 때문에 작은 자극에도 피부가 쉽게 지치는 민감성 피부로 고민인 여성분들에게 추천한다. 특히 환절기가 되면 피부 장벽이 약해져 유수분 밸런스가 망가지기 쉬운데, 일명 ‘베리의 왕’이라고 불리는 아로니아와 같은 수퍼베리 주스를 틈나는 대로 마시는 것이 피부 건강에 상당한 도움이 된다. 특히 피부 노화의 주범은 무엇보다 자외선이라고 할 수 있는데 운동 목적의 야외활동이 많은 요즘 피부의 산화를 막으려면 바르는 차단제만으로는 부족하고 아로니아와 같이 안토시아닌이 풍부한 베리류의 섭취가 꼭 필요하다. 아로니아에 함유되어 있는 안토시아닌 성분은 안티에이징 및 혈액순환 개선에도 효과가 좋다.”

-향후 온플랜비(저스트네이처)의 목표가 궁금하다.

“저스트네이처’라는 브랜드를 통해 일상생활에서 간편하게 가족의 건강을 지킬 수 있는 제품, 믿고 이용할 수 있는 제품을 소비자들께 공급해 드리고자 한다. 앞으로 질병에 대한 예방을 넘어 치료제로서의 기능도 갖춘 제품이나 원료를 연구 개발하는 것이 향후 온플랜비의 궁극적인 목표이다. 앞으로 이러한 목표를 이루기 위해 대학 연구소, 대학병원, 신진대사 및 다이어트 전문병원과도 광범위한 제휴를 맺어 작지만 강한 바이오 회사로서의 입지를 차근차근 다져나갈 계획이니 계속해서 관심 있게 지켜봐 달라.”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깜찍 하트
  • '곰신' 김연아, 표정 3단계
  • 칸의 여신
  • 스트레칭 필수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