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부의 날'..워킹맘 위한 '똑똑한' 제품 인기

  • 등록 2012-10-09 오후 2:58:24

    수정 2012-10-09 오후 2:58:24

[이데일리 정태선 기자] 임산부의 날을 맞아 직장인 예비 엄마들을 위해 직장 내에서도 간편하게 임산부와 태아의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제품들이 눈길을 끌고 있다.

9일 업계 따르면, 최근 임신 후에도 직장생활을 병행하는 여성이 늘면서 관련업계에서 이러한 임산부 전용 제품들을 다양하게 내놓고 있다. 이 같은 제품들은 임신기간에 자주 느끼는 변비 같은 불편함 해소와 효과적인 영양보충, 출산 후 원활한 모유 생성에 초점을 둔 것이 특징이다.

임신을 한 뒤 변비로 고생하는 여성이 적지 않은데 장시간 앉아서 근무하는 여성인 경우 불편함을 더욱 많이 느끼게 된다. 베베쿡은 임산부의 장건강을 위해 유산균 분야의 권위자인 서울대 식품영양학과 지근억 교수 연구팀과 함께 임산부 전용 유산균 ‘프로바이오 맘’을 내놨다. ‘프로바이오맘’은 하루 1포씩 식후에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으며 장내 환경을 개선해 유익균을 증식하고 배변 활동을 원활하게 한다.

직장 내에서 자주 마시는 커피믹스를 자제하기 힘든 임신부는 커피 맛 허브티로 커피를 대체할 수 있다. 티젠은 카페인 때문에 커피를 마음대로 섭취하지 못하는 임신부를 위해 카페인이 없는 커피대용 허브차 ‘허브카페믹스’를 내놨다. 치커리와 민들레를 강하게 로스팅 해 커피의 맛과 향을 구현했으며 치커리와 민들레에 들어있는 이눌린(inulin)성분이 장내 환경을 개선하는데도 도움을 준다.

바쁜 직장 생활이나 입덧으로 인해 제대로 된 영양섭취가 이뤄지기 어려운 경우 부족한 영양소를 효과적으로 보충할 수 있는 제품이다. 매일유업의 ‘앱솔루트 맘스마일’은 임신부와 수유부의 효과적인 영양 보충을 위한 음료로 DHA와 칼슘, 철분, 비타민C 등의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있다. 분말타입의 제품으로 커피믹스처럼 간편하게 물에 타 마시면 된다.

일동후디스가 내놓은 ‘후디스 모유보감’은 먹기 쉬운 과립형 전통차 타입의 제품으로 산모의 빠른 산후회복과 원활한 모유 생성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모유수유를 돕는 건강식으로 알려진 돈족과 16종의 한방약재를 주원료로 비타민A와 비타민 D3, 아연, 철분 등 양질의 모유 생성을 위한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있다.

종근당이 출시한 ‘고운자임맘 정’은 임신으로 약해진 면역력을 보충해 건강한 환절기를 보낼 수 있도록 돕는 종합영양제다. 엽산과 철분, 비타민D 등 임산부에게 필수적인 영양소를 주성분으로 만들어졌으며 제형이 작고 특유의 영양제 냄새를 줄여 입덧이 심한 임신부도 쉽게 복용할 수 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이런 모습 처음이야!
  • 이제야 웃는 민희진
  • 나락간 '트바로티' 김호중
  • 디올 그 자체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