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쇼핑몰 `女心 마케팅` 한창

옥션·디앤샵·롯데닷컴·다음온켓등 여성고객 특별전
  • 등록 2006-02-15 오후 6:03:29

    수정 2006-02-15 오후 6:03:29

[이데일리 류의성기자] 인터넷 쇼핑몰이 여심(女心)을 노린 마케팅에 열을 올리고 있다.

여성들에 인기있는 패션 소품 할인 이벤트는 물론, 퀸카 콘테스트와 소원 성취 체험 이벤트 등 단순 구매 촉진에서 벗어나 여성고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체험 마케팅까지 다양하게 진행되고 있다.

온라인마켓플레이스 옥션(www.auction.co.kr)은 13일부터 8주동안 케이블 음악채널인 KM과 공동으로 여성 회원들의 꿈을 실현시켜 주는 `프린세스 다이어리`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또 오는 16일까지 국내 인기 레이싱걸들이 추천하는 섹시, 큐티, 로맨틱, 브랜드 등 4가지 컨셉의 란제리를 최대 80%까지 할인판매한다.

온라인 종합쇼핑몰 디앤샵(www.dnshop.com)은 여성고객들의 구매심리를 적극 활용, 고객의 관심사에 맞는 상품들을 골라 개별 맞춤 할인 상품을 제안하는 `빨간구두`코너를 두고 있다. 한 시간내에 구매시 최대 30%까지 적용되는 나만의 할인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롯데닷컴(www.lotte.com)은 28일까지 새봄을 맞아 겨우내 옷으로 가려져 있던 몸매 가꾸기에 들어가는 여성들을 위한 기획 상품전을 진행하며 다음온켓(www.onket.com)에서는 여성의류 상품만의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봄바람 보너스 쿠폰` 이벤트를 오는 23일까지 연다.

배동철 옥션 이사는 "10대 후반~20대의 젊은 여성층은 전체 여성 고객의 40%이상을 차지할 정도로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며 "단순히 패션 아이템 할인 이벤트에서 벗어나 다양한 소재의 프로모션을 개발함으로써 여심을 끌어들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깜찍 하트
  • '곰신' 김연아, 표정 3단계
  • 칸의 여신
  • 스트레칭 필수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