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오쇼핑은 9일 터키 홈쇼핑 사업 진출을 목적으로 `CJ 미디어사 쇼핑 코퍼레이션(CJ MediaSa Shopping Corporation)`에 자본금 1300만달러의 절반인 650만달러를 출자키로 했다고 밝혔다.
CJ오쇼핑과 50대 50의 지분비율로 합작법인을 설립키로 한 파트너는 터키의 `미디어사(MediaSa)`로 지난 2006년 설립돼 교육, 여행 등 2개 채널을 보유한 미디어 그룹이다.
CJ오쇼핑은 "이번 터키 진출은 국내 홈쇼핑 업계 최초의 공식 유럽 진출"이라며 "아시아 지역을 넘어 전 세계 홈쇼핑 사업의 리딩 기업으로 나가기 위한 전략"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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