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브랜드는 글로벌 상위 100위 브랜드를 선정하는 브랜드 컨설팅 전문업체다. 지난 2013년부터는 국내 업체들의 브랜드 가치를 평가하고 선정하는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를 통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최상위 50대 브랜드를 발표한다. 이를 통해 국내 기업들의 브랜드 가치 극대화와 함께 비즈니스 성장에 기여한다.
코웨이는 올해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 2020’에서 지난 해보다 다섯 계단 순위가 상승한 26위를 차지했다. 특히 코웨이 브랜드 가치는 전년 대비 17.4% 상승한 1조 422억원을 기록하며 높은 성장률을 보인 ‘톱 그로잉’(Top Growing) 브랜드에도 선정됐다.
코웨이 측은 “빠르게 진화하는 시장 환경 속에서 앞선 소비자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혁신적인 제품 출시와 함께 소비자와 끊임없는 소통을 통해 요구에 선제적으로 대응한 결과 지난해 매출 3조원을 처음으로 돌파하며 렌탈 업계 리더로서의 위치를 더욱 공고히 했다”고 설명했다.
송현주 코웨이 상품개발센터장은 “끊임없는 혁신을 통한 경쟁력 확보와 시장 상황 변화에 따른 민첩한 대응의 결과로 브랜드 가치는 매년 높은 성장률을 보인다”며 “이제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장에서도 경쟁 우위를 확보 할 수 있도록 브랜드 리더십 강화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