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번째 이벤트는 이벤트 기간 중, 비대면 중개형ISA에 1만 원 이상 순입금한 고객 전원에게 커피 기프티콘 1매를 제공하는 이벤트이다. 두 번째는 기간 중 비대면 중개형ISA에 1000만 원 이상의 금액을 순입금한 뒤 ‘이벤트 대상 금융상품’을 거래하고 잔고를 유지하면 된다.
순입금액, 거래금액, 잔고가 1000만 원 이상일 경우 3만 원, 2000만 원 이상일 경우 5만 원, 4000만 원 이상일 경우 10만 원의 리워드를 받을 수 있다.
이벤트 대상 금융상품은 국내주식, ETF/ETN, 주가연계증권(ELS), 파생결합증권(DLS), 주가연계사채(ELB), 파생결합사채(DLB), 펀드다. MMF, RP는 제외된다.
자세한 사항은 삼성증권 홈페이지 또는 패밀리 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삼성증권은 아울러 10월 말 기준 업계 최초로 중개형ISA 가입자가 91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삼성증권이 중개형ISA의 가입자를 분석해본 결과, 40대의 가입 비중이 가장 높았다. 뒤를 이어 30대의 가입 비중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두 연령대를 합쳐 비중이 약 절반(49.4%)에 달했다.
중개형ISA 투자 현황(예탁금 제외)은 국내주식(81.2%) 투자가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ELS(주가연계증권)가 뒤를 이었다.
삼성증권에 따르면 최근 고금리 상황이 지속되면서 이자 및 배당소득세 절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중개형ISA 가입에 대한 문의가 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