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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조는 “김포골드라인운영은 서울교통공사의 최저가 입찰을 통해 탄생한 회사다. 타 경전철에 비해 운영비가 적어 2019년 9월 개통 이후 253명의 퇴사자가 나왔을 정도로 처우가 열악하고 노동 강도가 높다”고 주장했다.
이어 “김포골드라인 승객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김포시가 재정을 투입하고 직영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김포시도 그동안 직영화를 검토했으나 광역철도망 확충이 예정돼 있어 결정을 신중하게 해야 한다는 입장이다.
그러나 비용 문제로 차량과 플랫폼 모두 2량 설계를 한 탓에 2019년 개통 이후 승객 과밀로 크고 작은 사고와 민원이 이어지고 있다. 최근에도 승객 실신 사고가 나 중앙정부와 의회에서도 현안으로 다루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