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11년 인천에 오픈한 엠파크시티는 백화점과 테마파크 형태를 결합한 초대형 자동차 매매단지로 약 7000여대의 차량을 동시에 전시할 수 있다. 100여 개의 매매 상사가 입점해 있는 국내 최대 규모다.
엠파크시티는 론칭 초기부터 지속적으로 매출 상승세를 그리며 동화기업의 신성장동력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현재 월 5400여 가량의 판매실적을 올리고 있다. 인천지역 시장점유율 1위(54%)다.
엠파크시티는 ‘타워(Tower)’와 ‘랜드(Land)’로 이뤄져 있다. 엠파크시티 타워는 연면적이 9만9873㎡로 축구장 9개를 합친 것보다 넓은 부지 위에 지하 1층~지상 9층 규모로 자리잡고 있다. 엠파크시티 랜드는 5만㎡의 부지 위에 실내외 전시장과 국내 최초의 자동차 시승트랙을 보유하고 있다.
엠파크이지옥션은 차량을 온라인에서 쉽고 간편하게 파는 서비스다. 전화 한 통이면 상담에서 평가, 경매와 판매까지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한 번에 끝낼 수 있다. 복잡한 서류 절차, 차량 탁송, 대금 입금도 엠파크이지옥션에서 알아서 진행해 주는 것이 장점이다.
정대원 동화엠파크 대표는 “M1단지가 완공되면 엠파크시티는 국내 최대 중고차매매단지로서의 입지를 더욱 견고히 해 국내 중고차 유통 메카로서 지위를 갖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