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김혜미 기자] CJ디지털뮤직이 TJ미디어와 손잡고 VR(가상현실) 노래방 사업을 진행한다.
21일 CJ디지털뮤직은 TJ미디어와 VR 노래방 사업 진행을 위한 MOU(업무협약)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CJ디지털뮤직은 VR 노래방에 적합한 콘텐츠를 제작 및 소싱하는 역할을, TJ미디어는 VR 장비 도입 및 VR 노래방 운영을 맡게 된다.
VR 노래방이 구현되면 이용자가 VR 장비를 착용하고 수많은 관객이 지켜보는 콘서트 현장의 가수가 된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게 된다. CJ디지털뮤직은 CJ E&M이 보유한 방송 및 라이브공연, 콘서트 등의 콘텐츠를 연계하는 방안도 구상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동헌 CJ디지털뮤직 사업본부장은 “이번 VR노래방 사업은 새로운 VR 콘텐츠 수요를 개발하고 성공사례를 통해 관련 시장의 발전을 이끌어 내 새로운 형태의 K-팝 문화를 창조하는 데 의미가 있다”며 “콘텐츠 플랫폼 사업자로서 시너지를 만들어낼 수 있는 다양한 사업과의 협업 가능성을 모색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해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CJ디지털뮤직과 TJ미디어는 21일 서울 등촌동에 위치한 TJ미디어 본사에서 VR노래방 사업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동헌 CJ디지털뮤직 사업본부장(왼쪽)과 윤나라 TJ미디어 부사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CJ디지털뮤직 제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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