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공영쇼핑에 따르면 최창희 대표는 지난 4일 비대면 온라인 시무식에 이같은 내용의 ‘2021년 사업계획’을 공유했다.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디지털 대전환의 한 해를 만들어가겠다는 목표다.
공영쇼핑은 지난해 역대 최대 취급고 9642억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34.7%의 고성장을 이뤄냈다. 이는 당초 목표했던 취급고 8300억을 훌쩍 뛰어넘는 수치다. 마스크 공적 판매처 지정을 비롯해 ‘신규고객 450만명 유치’라는 소기의 성과도 거뒀다.
또 코로나 백신 공급 등에 따라 급변하는 유통 환경에 발맞춰 신상품 개발 및 방송 콘텐츠 차별화에도 공들일 계획이다. 최 대표는 “데이터는 단순한 수치가 아닌 고객의 마음을 얻는 사회 변화의 시그널로 읽어야 한다”며 “포스트 코로나 상황에 대비하는 선제적 전 분야의 디지털화를 이룩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