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네트웍스, 1분기 영업익 264억원‥코로나에도 렌탈 부문 `호조`

매출 2조7538억원‥전년比 4.2% 감소
영업익 전년比 감소에도 홈케어, 모빌리티 선방
"미래 가치 사업에 적극 투자할 계획"
  • 등록 2021-05-04 오후 4:33:54

    수정 2021-05-04 오후 4:33:54



[이데일리 송승현 기자] SK네트웍스(001740)는 연결기준 올해 1분기 매출 2조7538억원, 영업이익 26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4.2%, 35.4% 감소했다고 4일 밝혔다. 당기순이익의 경우 655억원을 거둬 흑자 전환했다.

코로나19 영향에도 불구하고 SK네트웍스는 홈케어(SK매직), 모빌리티(SK렌터카, 스피드메이트 등)와 같은 렌탈 분야에서 견조한 실적을 나타낸 것으로 나타났다. 아울러 중국 광산기업 매각자금 회수로 재무 안정성 강화와 추가 성장을 위한 재원 확보에도 성공했다는 평가다.

분야별로 보면 SK(034730)매직은 1분기 ‘올클린 버블 살균 비데’, ‘올클린 공기청정기 Virus Fit’ 등 고객의 건강과 위생 관리를 돕는 제품을 연속적으로 출시했다. 아울러 전국 3500여 SK텔레콤 매장에서 렌탈 상품 상담·가입 서비스를 실시하고, 길동에 신개념 브랜드 체험공간 ‘it’s magic’을 오픈하는 등 고객 소통 채널을 확대했다. 이를 통해 지속적인 매출 상승과 함께 렌탈 누적 고객 205만명을 돌파하는 성과를 거뒀다.

SK렌터카는 고객 관리 강화를 통해 개인장기렌터카 및 제주 중심의 단기 렌털 서비스의 견조한 실적을 유지했다. 또한 전기차를 활용한 렌탈 모델을 개발하고 미래 전략 제시를 위해 고군분투했다. 이와 관련해 연초 녹색채권 발행을 통해 친환경 차량 확대를 위한 청사진을 선보였으며, 지난 3월에는 ‘한국형 무공해차 전환100(K-EV100)‘에 나섰다. 이외에도 2025년까지 제주도 국내 최대 규모의 전기차 전용단지를 조성하고, 한전과 협력을 통해 법인 고객에게 충전기까지 지원하는 전기차 렌탈 상품을 출시하겠다는 계획이다.

정보통신 사업의 경우 신규폰 출시 효과를 거뒀으며, ICT 중고기기 유통으로 사회적 가치 창출을 추구하는 ‘민팃’도 중고폰ATM을 통해 월 7만대 규모의 휴대폰을 수거하는 등 안정적인 성장세를 이어와 ESG 측면에서의 성과를 나타냈다.

SK네트웍스는 향후 핵심 성장 영역인 렌탈 사업에 대한 투자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보유 사업 전반에 걸쳐 ESG 경영 강화에 힘써 주주와 고객 등 이해관계자의 신뢰를 바탕으로 한 경쟁력 제고에 나선다는 전략이다.

SK네트웍스 관계자는 “코로나19와 같은 환경이 사업에 미치는 영향을 면밀히 관찰하고 대응하는 동시에 홈케어와 모빌리티를 중심으로 고객 트렌드를 반영한 상품과 서비스를 선보임으로써 차별적인 가치를 만들겠다”며 “산업과 시장 변화 동향을 살펴 미래 가치가 있는 사업에 적극 투자해, 시장의 신뢰를 바탕으로 지속 성장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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