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096770)은 SK이노베이션 계열의 탄소감축 비전과 실행 의지를 표현한 2023년 브랜드 캠페인 ‘그린픽쳐’(Green Picture)를 전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시리즈로 제작돼 SK이노베이션을 시작으로 사업 자회사들까지 차례대로 공개될 예정이다.
그린픽쳐 캠페인은 명화 패러디, 인공지능(AI)이 제작한 그림 등을 활용해 SK이노베이션 계열의 그린 비즈니스 추진 현황을 하나의 예술작품으로 표현한다. 각 사의 넷제로 달성 노력을 친근하고, 유쾌하게 전달하기 위해서다.
SK이노베이션은 카본 투 그린(Carbon to Green) 전략을 통해 탄소에서 그린으로 사업구조 전환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엔 창립 60주년을 맞아 넷제로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간 올 타임 넷제로를 선언했다. 이는 창립 100주년이 되는 2062년까지 창립 이후 직접 배출한 4억8000만톤의 탄소를 모두 감축하겠다는 도전적인 목표다.
SK이노베이션은 올 타임 넷제로 달성을 위해 전기 중심 사회로의 전환(Electrification)을 위한 청정 에너지 생산, 리사이클 밸류 체인 확보 등 뉴 그린 포트폴리오 구축에 매진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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