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서 LG전자는 2019년 LG 홈브루를 출시하면서 △페일 에일(Pale Ale) △인디아 페일 에일(India Pale Ale, IPA) △흑맥주(Stout) △밀맥주(Wheat) △필스너(Pilsner) 등 5종의 맥주캡슐을 선보였다. 이번에 레드 에일을 새롭게 추가하면서 제조 가능한 맥주 종류는 총 6종까지 늘었다.
LG전자는 최근 집에서 즐기는 ‘홈술’ 트렌드가 확산되자 LG 홈브루 고객들의 선호도를 반영해 레드 에일 캡슐을 추가로 개발했다. 올 들어 지난 달까지 LG 홈브루 전용 캡슐을 구매한 고객 가운데 페일 에일 또는 인디아 페일 에일과 같은 에일 계열을 선택한 비중은 절반에 가깝다.
LG전자는 기존 LG 홈브루 사용 고객을 위해 특별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25일부터 가전관리 애플리케이션인 ‘LG 씽큐(LG ThinQ)’ 앱으로 이벤트에 응모한 LG 홈브루 사용 고객들 가운데 추첨을 통해 레드 에일 전용잔과 캡슐 등이 포함된 한정판 스페셜 패키지를 제공한다.
한편 LG전자는 LG 홈브루의 발효 온도와 시간 등 맥주 제조 알고리즘을 지속 개선해 에일 계열 맥주의 제조 기간을 기존 평균 14일에서 10일로 단축했다. LG전자는 새로운 맥주 제조 알고리즘을 적용한 홈브루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LG 씽큐 앱을 통해 추후 제공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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