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th W페스타 실시간중계]랜디 "인생 최고의 장면? 스스로 결정했던 순간"

  • 등록 2017-10-25 오후 5:04:01

    수정 2017-10-25 오후 5:04:01

[이데일리 이준우 PD] 이데일리에서 주최하는 제6회 이데일리 W 페스타’(WWEF 2017)가 25일 서울 서초구 세빛섬에서 진행됐다.

랜디 저커버그와 정현백 고용노동부 장관의 대담이 끝나고 점심 이후 1시부터 ‘Scene1. 물음표:묻고 또 물을 때 나를 찾는다’라는 주제로 토론이 진행됐다. 배우 홍수현의 유려한 진행으로 시작된 이번 세션에서 과 서수민 PD, 조선희 사진작가는 진로 선택으로 고민하는 청년들에게 “하고 싶은 걸 하며 한 걸음씩 나아가라”고 조언했다.또한 두 사람은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라”고도 말했다.

이어 진행된 담화에서 김영주 고용노동부 장관은 “여성이라는 틀을 깨고 ‘김영주’ 나 자신을 찾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했습니다.”라고 밝히며 “대한민국의 한 여성으로서 가사노동에 시달리고 유리천장을 깨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수많은 여성들에게 이야기를 들려주고자 이 자리에 섰다”고 말문을 열었다.

농구선수로 시작해서 첫 여성 고용노동부 장관까지 오게 된 자신만의 비결을 ‘근성’과 ‘준비’ 두 가지로 제시하며 “사회와, 나 자신과 치열히 싸워야 한다. 그 외로운 싸움에서 이기려면 여성들이 ‘우리’라는 연대 의식을 갖고 서로 정보를 공유하고 격려하고 협조해 앞으로 나가야 한다”고 당부했다.

배우 한은정 사회로 진행된 두번째 세션은 ‘Scene2. 쉼표:지치고 힘들 때 당신이 위로다‘는 주제로 서천석 행복한아이연구소 소장, 가수 VOS 박지헌과 김정근 전 아나운서가 나와서 현재 여성들의 육아에 대한 어려움에 대해 이야기 했다. 서천석 행복한아이연구소 소장은 “행복한 아이는 자기를 봐주는 누군가가 있는 아이”라며 “‘너’라는 존재를 중요한 존재로 인정해주는 누군가가 한 명이라도 있으면 된다”고 강조했다.

한편, 제6회 이데일리 W페스타(세계여성포럼 2017) 크리에이티브포럼의 첫 번째 연사로 나선 윤가은 감독은 “여자아이가 주인공인 영화를 많이 만드는 이유가 뭐냐”는 질문에 “그런 질문을 많이 받지만 사실 스스로 그런 생각을 해본 적은 없다. 제가 여성이고 여성으로 살아온 삶이 제 작품의 토대인 것이라 자연스럽게 그렇게 된다”며 이같이 말했다. 윤 감독은 “영화감독 역시 한국사회에서의 여성의 삶, 여성의 지위와 함께 가는 것 같다. 사회에서 여성의 지위와 영화계에서 여성의 지위는 동일하다”고 진단하며 “여성감독으로 어떻게 해나갈 것인지 항상 생각한다”고 밝혔다.

또한 두번째 연사로 나선 134만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한 유명 ‘뷰튜버(뷰티 유튜버)’ 씬님(박수혜·27·여)이 유튜브 스타가 된 배경에 대해 ‘새로운 것, 진실성 그리고 끊임없는 도전’때문이라고 밝히며 “3년간의 콘텐츠를 보면 항상 진실되게 하려고 노력했고 도전하려고 했고 새로운 것을 하려고 했다”고 강조했다.

세번째 연사로 나선 배수영 설치미술작가는 크리에이티브포럼에서 “‘플레이버스’는 이제 신촌의 랜드마크가 됐어요. 공공미술이 죽어가는 지역이나 도시에 활기를 불어 넣어줄 수 있습니다.”라고 말하며 ”공공미술은 공공장소의 모든 사람들이 작품과 함께 소통할 수 있어야 한다“며 ”특정 장소에 어떤 사람이 많이 가는지, 주변에 무엇이 있는지를 살피고 환경과 조화를 이뤄야 한다“고 강조했다.

현재 Scene3. 최선을 다할 때 우리가 빛난다 세션이 진행되고 있다.

서울 서초구 세빛섬에서 진행되고 있는 ‘제6회 이데일리 W페스타’(WWEF 2017)’는 이데일리 페이스북과 유튜브에서 실시간으로 중계되고 있으며 이번 포럼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www.wwef.or.kr을 참고하면 된다.

이데일리 유튜브 링크

https://youtu.be/edf-aNSsTFI

이데일리 페이스북 링크

https://www.facebook.com/edailynews/videos/1440759086037342/

[제6회 이데일리 W 페스타] 여성들이여, 최고의 장면을 연출하라

2017년 10월 25일 (수) 10:00~18:00

세빛섬, 가빛 2층 컨벤션(FIC)홀

[개회사] 곽재선(이데일리 회장)

[기조연설] 랜디 저커버그(저커버그 미디어 창립자 겸 최고경영자)

[대담] 랜디 저커버그, 정현백(여성가족부 장관)



[Prologue] 김영주(고용노동부 장관)

[1. 묻고 물을 때 나를 찾는다]


홍수현(배우), 조선희(사진작가), 서수민(TV프로듀서)

[Episode] 이금형(서원대 경찰행정학과 교수), 최인아(전 제일기획 부사장)

[2. 지치고 힘들 때 당신이 위로다]


한은정(배우), 서천석(행복한아이연구소 소장), 김정근(아나운서), 박지헌(가수 VOS)

[토크콘서트] 헤이즈

[3. 최선을 다할 때 우리가 빛난다]

고민정(청와대 부대변인), 최명화(최명화앤파트너스 대표), 이은경(여성변호사회 회장), 박지선(숙명여대 사회심리학과 교수), 이행희(한국코닝 대표)

[Epilogue] 이동욱(배우), 김은숙(드라마 작가)



[W 콘서트] EDM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이런 모습 처음이야!
  • 이제야 웃는 민희진
  • 나락간 '트바로티' 김호중
  • 디올 그 자체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