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 TV가이드]`싸인` `도망자` `그사세`, 몰아서 본다!

`해운대` `시라노;연애조작단` TV 영화도 `풍성`
  • 등록 2011-02-01 오전 8:11:17

    수정 2011-02-01 오전 8:11:17

▲ `분천마을에 겨울이 오면`


◇ `분천마을에 겨울이 오면` KBS 1TV 오후 10시

따뜻한 다큐멘터리가 한겨울 추위에 움츠러든 시청자의 마음을 녹인다. 댐 건설로 수몰 지구가 된 낙동강 상류 분천마을 사람들의 인생 이야기와 따뜻한 고향 풍경을 소박하게 담은 `분천마을에 겨울이 오면`이 그것.

삶의 고단함을 뒤로하고 어렵게 산골 마을 가족을 찾은 사람들과 자식들을 기다리고 있는 분천마을 사람들. 이들의 정겨움이 수묵화처럼 차분하게 영상에 담겨 명절 속 가족과 고향의 의미를 되새길 예정이다.

 
▲ `스타 부부 한마당`
◇ `스타 부부 한마당` KBS 2TV 오전 9시50분

설을 맞아 연예계 잉꼬부부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결혼 14년 차인 안정훈·허승연 부부부터 이제 막 결혼 4개월에 접어든 신혼부부 이유진·김완주까지 총 여덟 쌍의 커플이 나와 즐거운 설 잔치를 벌인다.

김정민·루미코, 원미연·박성국, 문천식·손유라 부부 등은 이번 녹화에서 시시콜콜한 부부생활을 허심탄회하게 털어놓으며 입담을 뽐냈다. 또 다양한 부부 게임을 통해 명절의 흥을 돋울 예정이기도 하다.  
▲ `아이돌 건강 미녀 선발대회`
◇ `아이돌 건강 미녀 선발대회` KBS 2TV 오후 8시45분

브라운아이드걸스 나르샤와 티아라 지연, 애프터스쿨 가희 등 걸그룹 스타들이 `건강 미녀 종결자`에 도전한다. `아이돌 건강 미녀 선발대회`를 통해서다.

외모만이 미인을 구분 짓는 척도가 될 수는 없는 법. 제작진은 이에 앞서 언급한 아이돌그룹 멤버들 외 김숙, 이지혜, 박은영 아나운서, 미스코리아 출신 김주리 등 15명의 여자 연예인을 대상으로 건강검진을 받게 한 뒤 `건강 지수`를 체크했다. 그 결과를 바탕으로 `척추 미녀`, `혈액 미녀` 등을 뽑아 미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예정이다.  
▲ `시라노;연애조작단`


◇ `시라노;연애조작단` KBS 2TV 오후 9시10분

`시라노;연애 기획단`이 설 연휴 TV에 뜬다. 지난해 9월 개봉해 인기를 누렸던 `시라노;연애 조작단`이 설을 맞아 안방극장에서 첫선을 보이게 된 것.

`시라노;연애 조작단`은 남녀 간 연애 문제를 돕는 연애 에이전시에서 벌어지는 소동을 그린 로맨틱 코미디 영화다. 엄태웅을 중심으로 이민정, 최다니엘, 박신혜 등 신세대 스타들이 주연으로 호흡을 맞췄고 관객들의 호평 속에 꾸준한 인기를 누린 바 있다.

◇ `퀴즈버라이어티 오딘의 눈` MBC 오전 9시40분   `시력 2.0이 시력 1.5보다 좋다` `잠을 많이 잘수록 살이 찐다` `지구상에서 가장 키가 큰 산은 에베레스트다` 등이 모두 틀린 답이라면? 상식에 의문을 제기하고 당연한 지식에 호기심을 던지는 반전과 참 지식을 알아가는 유쾌한 신개념의 퀴즈버라이어티 프로그램으로 김구라 유세윤 김신영 박휘순이 진행한다.   ◇ `연애 위자료 청구사건` MBC 오후 4시40분   연인 사이에도 위자료를 청구할 수 있다? 이별을 앞둔 혹은 심각한 갈등을 겪고 있는 위기의 커플이 현재의 문제점을 위자료와 결부시켜 파악하고 해결하는 프로그램이다. 김구라 현영이 진행하며 김지선 최양락 정주리 장동민 김다래가 패널로 나선다.   
▲ `두근두근 사랑의 스튜디오`
◇ `두근두근 사랑의 스튜디오` MBC 오후 6시10분   대한민국 최고의 훈남 스타와 `엄친딸`이 만난다. 1990년대 인기를 끈 미팅 프로그램 ‘사랑의 스튜디오’가 또 한 번 시청자들을 찾는 것. 신동엽 이소연의 진행으로 8명의 남녀 출연자들이 서로를 모르는 상태에서 이뤄지는 `이미지 랭킹 사랑은 방울방울`, 남녀 출연자들의 매력 어필 시간 `라운지바 러브러브` 등의 코너로 유쾌함을 선물할 예정이다. 서인 이석훈 이종수 김용표 최선아 전우정 한설희 원자현 등이 출연한다.  
▲ `재미있는 퀴즈클럽`
◇ `재미있는 퀴즈클럽` SBS 오전 10시10분   `퀴즈, 육감대결`과 `300`에 이은 새로운 퀴즈 버라이어티 `재미있는 퀴즈클럽`이 설연휴를 맞이해 첫인사를 올린다. 넌센스 퀴즈부터 눈을 뗄 수 없는 반전형 사진, 동영상 퀴즈까지. 다양한 유형의 퀴즈를 상식이 아닌 오직 재치로 풀어야 하는 콘셉트의 프로그램. 김용만, 정형돈, 김숙, 쌈디, 리지가 MC로 투입됐고 이들에 맞서는 게스트 군단으로 송은이, 지상렬, 문희준, 김태훈이 출연, 입담 대결을 벌인다.  
▲ `해운대`
◇ `해운대` SBS 오후 1시15분   2004년 역사상 유례없는 최대의 사상자를 내며 전세계에 엄청난 충격을 안겨준 인도네시아 쓰나미. 당시 인도양에 원양어선을 타고 나갔던 해운대 토박이 만식(설경구 분)은 예기치 못한 쓰나미에 휩쓸리게 되고, 단 한 순간의 실수로 그가 믿고 의지했던 연희(하지원 분) 아버지를 잃고 만다. 이 사고 때문에 만식은 연희를 좋아하면서도 자신의 마음을 숨길 수밖에 없다.   어렵게 만식은 오랫동안 가슴 속에 담아두었던 자신의 마음을 전하기로 결심하고 연희를 위해 멋진 프러포즈를 준비한다. 이 때 마침 일본 대마도가 내려 앉으면서 초대형 쓰나미가 생성되고 시속 800km의 빠른 속도로 그들에게 밀려오는데….  
▲ `스타맞선-한번 만나줘요`
◇ `스타맞선-한번 만나줘요` SBS 오후 11시 15분   `스타맞선`은 스타들의 맞선을 주선해주는 프로그램이다. 탁재훈 이수근 신봉선 이준(엠블랙) 등 4명의 MC가 맞선을 주선해주는 `스타 맞선 센터`를 오픈, 혼기 꽉 찬 2세를 둔 스타 부모 혹은 형제 자매들로부터 맞선을 의뢰받아 짝짓기에 나선다.

`스타맞선`은 또 `유쾌한 스캔들` 코너를 통해 스타 의뢰인이 평소 만나고 싶었던 이상형의 스타와 식사 자리를 마련해주는 시간도 갖는다. `유쾌한 스캔들`의 첫 의뢰인으로는 가수 아이유가 출연해 이상형과의 데이트는 물론 특별한 스캔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 `싸인`
◇ `싸인` 1~8회 tvN 오전 11시    케이블 채널 tvN은 설을 맞이해 인기리에 방송되고 있는 드라마를 다시 볼 수 있는 특집을 마련했다. 첫 번째로 SBS 수목드라마 `싸인`이 1회부터 8회까지 재방송된다. `싸인`은 죽인 이들의 사인(死因)을 통해 범죄를 파헤치는 법의학자들의 이야기를 다룬 드라마. SBS를 통해 매주 수요일과 목요일 방영, 긴장감 넘치는 전개로 인기를 얻고 있다.  
▲ `그들이 사는 세상`
◇ `그들이 사는 세상` 올리브 오전 11시   `주원앓이` 현빈의 인기는 설에도 계속된다. 주연작인 `그들이 사는 세상`과 `시크릿가든`이 선보이는 것. 2일과 3일 오전 11시부터는 연인 송혜교와 함께 했던 `그들이 사는 세상`이 각 8회씩 이틀에 걸쳐 전편 방송된다. 방송국 드라마 PD의 사랑과 갈등을 다룬 드라마로 노희경 작가 특유의 섬세한 구성을 맛볼 수 있다.  
▲ `도망자 플랜 비`
◇ `도망자 플랜 비` 채널 XTM 오후 5시   블록버스터 첩보멜로 드라마 `도망자 플랜 비`를 연휴 동안 만나볼 수 있다. `도망자 플랜 비`는 2일부터 6일까지 오후 5시에 4회씩 연속 방송된다. 가수 비와 탤런트 이나영, 다니엘 헤니 등이 호흡을 맞추며 화제를 모았던 `도망자 플랜 비`는 한국 전쟁이 발발하면서 사라져 버린 천문학적인 액수의 돈이 60년이 흐른 2010년 다시 세상에 나타나면서 벌어지는 일들을 긴박감 넘치게 그렸다.   ◇ `맨발의 꿈` OCN 오후 10시   동티모르의 한국인 축구감독의 실화를 다룬 감동 스토리. 한때 촉망 받는 축구선수였지만 지금은 사기꾼 소리를 듣는 전직스타 원광(박희순 분)이 인생역전의 마지막 승부수를 던질 곳은 내전의 상처로 물든 동티모르 뿐이다. 하지만 이곳에서 커피장사로 대박을 꿈꾸던 그는 다시 사기를 당하고 대사관 직원 인기(고창석 분)는 전직스타에게 귀국을 권한다. 공항으로 향하는 길, 원광은 거친 땅에서 맨발로 공을 차는 아이들을 목격하고 축구화를 팔겠다는 독점 사업을 기획하는데···.

                                                   <제공 : 이데일리 SPN 방송팀>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 그림 같은 티샷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