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호→세븐틴·스키즈·뉴진스·아이브·임영웅 '2022 AAA' 대상 [종합]

'옷소매' 이준호, 올해의 배우상 영예
뉴진스·아이브, 신인상·대상 동시 석권
임영웅, 대상·페뷸러스상 등 4관왕 기염
  • 등록 2022-12-14 오전 6:00:20

    수정 2022-12-14 오전 6:00:20

세븐틴(사진=플레디스)
[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배우 이준호, 그룹 세븐틴, 스트레이 키즈, 아이브, 뉴진스, 가수 임영웅이 ‘2022 AAA’(2022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 대상을 품었다. 아이브와 뉴진스는 신인상과 대상을 동시 섭렵, 2022년 가요계 최고의 별임을 입증했다.

3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개최된 ‘2022 AAA’ 시상식이 13일 일본 나고야 니혼가이시홀에서 그룹 슈퍼주니어 이특, 아이브 장원영의 사회로 진행됐다. 이특은 6년 연속, 장원영은 2년 연속 ‘AAA’ MC를 맡아 활약했다.

이준호(사진=JYP엔터테인먼트)
‘2022 AAA’ 대상은 이준호(올해의 배우), 세븐틴(올해의 가수), 스트레이키즈(올해의 앨범), 아이브(올해의 노래), 임영웅(올해의 스테이지), 뉴진스(올해의 퍼포먼스)에게 영예가 돌아갔다.

올해의 배우상을 수상한 이준호는 “처음 배우로서 상을 받을 때가 2017년 ‘AAA 셀러브리티상’이었는데, 그날이 떠오르며 초심을 새기게 된다”며 “‘옷소매 붉은 끝동’을 많이 사랑해주셔서 몸 둘 바 모를 것 같은 큰 상을 받았다. 앞으로 좋은 영향을 주고 싶고 연기의 느낌을 찾아가고 싶다”고 감격의 소감을 전했다.

올해의 가수상을 수상한 세븐틴은 “‘올해의 가수’라는 말이 정말 멋지다. 최고의 가수가 될 수 있도록 열심히 하겠다”며 “캐럿(팬덤명)에게 진심으로 감사하고, 열심히 하는 세븐틴이 되겠다”고 팬들에게 감사함을 표했다. 세븐틴은 올해의 가수상을 비롯해 페뷸러스상, 핫트렌드상을 수상하며 3관왕을 기록했다.

스트레이 키즈(사진=JYP엔터테인먼트)
올해의 앨범상을 수상한 스트레이 키즈는 “데뷔 전부터 우리의 음악을 우리가 직접 만들었는데 올해의 앨범상을 받아 큰 영광”이라며 “스테이(팬덤명) 뿐만 아니라 우리 음악을 들어주는 많은 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고 싶다”고 전했다. 스트레이 키즈는 올해의 앨범상과 베스트 초이스상까지 2관왕을 기록했다.

올해의 노래상을 수상한 아이브는 “우리에게 의미있는 날이다. ‘AAA’에서 원영이가 MC를 맡았고, 레이의 고향에 왔고, 부모님도 오셨기 때문”이라며 “다이브(팬덤명)에게 감사하고, 앞으로의 2023년도 기대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해 박수갈채를 받았다. 아이브는 올해의 노래상, 신인상, 핫트렌드상까지 3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아이브(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뉴진스(사진=어도어)
올해의 퍼포먼스상을 수상한 뉴진스는 “우리가 ‘AAA’에서 새로운 무대를 보여드린 것만으로도 영광”이라며 “신인상에 이어 퍼포먼스 상을 받아서 감사하다. 스태프 분들과 (민희진) 피디님께 감사드리고, 버니즈(팬덤명) 역시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해 큰 환호를 받았다. 뉴진스는 신인상과 대상인 올해의 퍼포먼스상을 받으며 2관왕을 기록했다.

올해의 스테이지상을 수상한 임영웅은 “한해 동안 많은 사랑을 보내주신 영웅시대(팬덤명) 가족 여러분께 감사하다고 말하고 싶다”며 “영웅시대 여러분, 진심으로 감사하고 사랑한다. 건행!”이라고 외쳐 눈길을 끌었다. 임영웅은 올해의 스테이지상 뿐 아니라, 페뷸러스상, 핫트렌드상, 팬들이 뽑는 DCM인기상까지 수상하며 4관왕을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임영웅(사진=물고기뮤직)
신인상에서는 걸그룹이 강세를 보였다. 대상 수상자인 아이브, 뉴진스를 비롯해 르세라핌이 수상자에 이름을 올렸다. 배우 부문에서는 강다니엘과 서범준이 영예를 안았다.

‘2022 AAA’는 스타뉴스와 미디어보이가 주최하고 ‘Asia Artist Awards’ 조직위원회와 더스타파트너, 컬쳐 엔터테인먼트가 공동 주관하는 종합 시상식이다. 14일 같은 장소에서 갈라쇼 ‘2022 AAA 애프터 스테이지’를 개최한다.

2022 AAA 수상자(팀) 명단

△AAA 대상-올해의 배우상=이준호

△AAA 대상-올해의 가수상=세븐틴

△AAA 대상-올해의 앨범상=스트레이 키즈

△AAA 대상-올해의 노래=아이브

△AAA 대상-올해의 퍼포먼스=뉴진스

△AAA 대상-올해의 스테이지=임영웅

△AAA 페뷸러스상=임영웅, 세븐틴

△AAA 베스트 아티스트=있지, 더보이즈, 람페이지(가수), 한소희, 서인국, 박민영(배우)

△AAA 베스트 액터상=이재욱, 이준영, 김세정, 권유리

△AAA 베스트 액팅 퍼포먼스상=김영대, 보나, 최시원, 황민현

△AAA 베스트 뮤지션상=펙 팔리트초크, 트레저, 최예나, 르세라핌, 니쥬

△AAA 베스트 프로듀서상=스타쉽 서현주 프로듀서

△AAA 베스트 초이스상=우주소녀 쪼꼬미, 카드, 케플러, 스트레이키즈, 펜타곤(가수), 김선호(배우)

△AAA 베스트 어치브먼트X히토커뮤니케이션즈=권유리

△AAA 신인상=아이브, 뉴진스, 르세라핌(가수), 강다니엘, 서범준(배우)

△AAA 신스틸러상=류경수

△AAA 아시아 셀러브리티상=리오드라, 있지, 비퍼스트(가수), 피피 크릿, 빌킨, 김선호, 권유리(배우)

△AAA 이모티브상=엔믹스, 크래비티(가수), 나인우(배우)

△AAA 핫트렌드상=아이브, 니쥬, 임영웅, 세븐틴(가수), 이준호, 박민영(배우)

△AAA 아이콘상=알렉사, 베리베리(가수), 임재혁(배우)

△AAA 아이돌플러스 인기상=김선호, 방탄소년단

△AAA DCM인기상=임영웅, 블랙핑크(가수), 김선호, 김세정(배우)

△AAA 뉴웨이브상=탬페스트, 엔믹스, 케플러(가수), 황민현, 최시원(배우)

△AAA 포텐셜상=라잇썸, TFN, 킹덤, 빌리(가수), 강다니엘(배우)

△AAA 포커스상=라필루스, 트렌드지, ATBO(가수), 주학년(배우)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그림 같은 티샷
  • 홈런 신기록
  • 꼼짝 마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