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경매 참여와 센터 자체 가공 작업으로 유통단계를 절반가량 축소해 도축장에서 점포 입고까지 걸리는 시간을 기존 7일에서 5일로 단축해 신선도를 높이고 판매가를 낮췄다. ‘신선을 새롭게’란 대형마트 본연의 경쟁력을 올리기 위해 산지에서부터 전 유통 과정을 개선하는 프로젝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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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물 작업 시 버려지는 지방 부분도 직경매 참여 이전대비 10% 감소했다. 더불어 마트와 슈퍼에 공급할 한우 원물을 부분육으로 구매하는 것이 아닌 마리분으로 통합 구매해 판매가도 낮췄다.
특히 세절기 사용 이후 2차 가공 수작업에서는 축산 경력이 최소 5년 이상 되는 직원으로 구성해 불필요한 지방 부분을 빠르게 발견해 제거, 포장 전까지 품질을 더 끌어올렸다. 더불어 대용량 한우 원물을 취급하는 일부 점포에서는 축산 경력이 10년이 넘는 담당들이 고객이 원하는 두께나 크기에 맞춰 직접 썰기 작업 및 포장을 진행, 단골 고객층 확보에 힘쓰고 있다.
이와 함께 오는 5일부터 맛과 품질을 모두 개선한 ‘신선을 새롭게’ 한우 캠페인을 전 점 축산코너, 방송 매체를 활용해 고객에게 알릴 계획이다. 이번 캠페인 콘셉트는 ‘더 맛있는 한우에 100% 진심’으로 롯데마트와 슈퍼가 고객에게 맛있는 한우를 제공하기 위해 그동안 노력한 모습들을 담아냈다.
우영문 롯데마트·슈퍼 리드 프레시 축산팀장은 “롯데마트와 슈퍼의 한우는 맛과 품질에 진심인 MD와 축산 담당자들의 의지가 담겨있는 상품”이라며 “직경매와 자체 가공 작업, 점포 진열 등 한우 품질 개선에 전사적으로 지원하고 참여해 품질을 높이고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