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디오스타', 공황장애로 대동단결..'2인자들의 웃픈 반란'

  • 등록 2015-03-26 오전 12:19:12

    수정 2015-03-26 오전 12:32:07

라디오스타
[이데일리 스타in 강민정 기자] “공황장애끼리 뭉치자.”

모두가 정신과 상담의였다. 무겁지 않게 웃으며 솔직하게 서로의 속내를 털어놓았다. ‘공황장애’라는 공통분모를 앓고 사는 이들의 얘기다. MBC ‘라디오스타’가 ‘힐링 격전지’가 됐다.

25일 방송에서는 최정원, 류재현, 김재덕, 쇼리가 출연했다. 그룹 UN, 바이브, 제이워크, 마우티마우스 등 가수로서 팀의 일원으로 활동한 경험이 있는 이들은 ‘2인자’라는 설움이 뭔지 아는 이들이다. 그래서인지 힘들었던 시기를 경험한 감정도 비슷했고 이에 따른 부작용도 공유할 수 있었다.

그 중심에 ‘공황장애’가 있었다. 아픈 가정사까지 예능 소재로 활용하며 웃을 줄 아는 김구라를 중심으로 쇼리를 제외한 이들은 공황장애로 대동단결했다. 최정원은 방송 시작과 동시에 초등학교 때부터 공황장애를 앓은 사실을 언급했다. 할머니가 돌아가신 충격이 크게 왔다는 최정원은 당시 하루에도 몇번씩 죽는다는 생각을 했다고 털어놨다. 아직까지도 공황장애를 앓고 있다는 그는 심하면 하루에 2번씩 증세가 나타나 힘들다고 고백했다. UN으로 활동했던 때 김정훈과 불화설이 있었던 것도 공황장애로 인한 자신의 급격한 체력 저하 때문이라고 해명하기도 했다.

김구라는 “우리 공황장애끼리 뭉치자”며 다른 출연자들의 아픈 곳도 재치있게 긁었다. 류재현은 2006년에 공황장애를 앓기 시작했다며 운전할 때 갑자기 찾아온 증세에 “이걸 어디다 박을까? 뛰어내릴까?”라는 혼란에 빠지기도 했다. 다행히 병원으로 차를 돌렸다는 그는 그후로 1년 동안 치료를 받았다.

‘라디오스타’
이들은 공황장애로 힘든 자신의 모습을 솔직하게 들여다보면서 김구라의 말에 집중하기도 했다. 힘들었던 자신들의 모습과 달리 너무나 호탕하게 웃으며 응대하는 김구라의 반응에 “공황장애가 아닌 것 같다”고 지적하기도 했다. “나는 아주 오래도록 앓았기 때문에 굉장히 연구를 많이 했는데 김구라는 아무리 봐도 공황장애가 아닌 것 같다”는 최정원의 말에 당황한 김구라는 멋쩍은 웃음을 보이며 “아주 초기 증상”이라고 설명했다. “공황장애 설문조사 10개 중 4개 이상이면 증세가 있는 것인데, 나는 감기로 치면 아주 초기증상이라고 하더라. 방치를 하면 심해질 수 있으니 빨리 치료하자고 한 것이다”고 전했다. 가볍게 농담을 주고 받는 듯한 대화처럼 보였지만 묘하게 서로에게 집중하게 되는 이들의 모습은 웃긴만큼 슬프기도 했다.

비록 쇼리는 ‘공황장애 경력’이 없어 이들의 이야기에 끼어들진 못했지만 슬프도록 해맑은 모습은 ‘웃픈 2인자’의 모습 그대로였다. “상추가 더 유명해서 힘들지 않았냐”라는 질문에 “그건 당연했던 것”이라고 담담히 말하기도 했다. 엄마가 다른 형제라고 표현할 만큼 두터운 사이라고 애정을 드러내기도 했다. “앞으론 가슴에 상추를 달고 나와라”는 김구라의 농담 섞인 조언을 귀 기울여 듣는 모습은 짠한 감정을 자극하기도 했다.

이날 ‘라디오스타’는 ‘엄친아’로 이름을 날렸던 김정훈의 그림자에 가려진 최정원, 윤민수에 이어 아들 윤후의 유명세에 밀린 류재현, 다른 멤버의 개인적인 문제로 팀 활동이 불가피한 쇼리, 로봇연기로 제2의 전성기를 맞은 장수원이 마냥 부러운 김재덕의 ‘진가’를 맛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 사실 내가 아닌 다른 이의 근황을 더 궁금해하고, 나는 흑역사고 다른 이는 전성기를 들춰내야 하는 굴욕적인 시간이었다. 그럼에도 솔직하고 화통하게 그 시간과 마주한 이들의 입담 덕에 시청자들도 오랜만에 ‘라디오스타’에서만 볼 수 있는 직설의 묘미를 느낄 수 있었다.

▶ 관련기사 ◀
☞ '라스' 류재현, "저작권료 랭킹 상위권..1년 수익 5억 이상?"
☞ '라디오스타' 류재현, 당당한 단신 고백.."키 162cm 맞다" 폭소
☞ '라스' 김재덕 "장수원보다 13세 어린 여친, 내 스타일은 아냐"
☞ '라스' 류재현, 아들 사진 공개..윤민수 아들 후와 '판박이' 깜짝
☞ '라스' 최정원, UN 불화설 공황장애 탓.."죽는다 생각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모가 더 빛나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