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선도 인재라면 해외서도 삼고초려, 구본무 LG회장

"우수 인재들과 함께 세계시장 선도하고 싶다"
  • 등록 2013-03-26 오전 6:00:00

    수정 2013-03-26 오전 6:00:00

[이데일리 류성 기자] 구본무 LG그룹 회장(사진)이 시장을 선도할 우수인재를 발굴·영입하기 위해 해외에서도 삼고초려를 마다하지 않고 있다.

LG그룹은 22일 구 회장이 미주지역 석·박사급 R&D 우수 유학생을 대상으로 23일(현지시각)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LG 테크노 콘퍼런스’에 참석, 우수인재 발굴에 직접 나섰다고 밝혔다. LG그룹은 이 콘퍼런스에 MIT, 스탠포드, 미시간대, 카네기멜론 등 미국 유수대학에서 전자전기, 소재·재료, 화학, 기계, 컴퓨터 분야 등을 전공하는 석·박사급 유학생 300여명을 초청했다.

구 회장은 초청 인재들과 만찬을 함께하며 “LG는 여러분과 같이 우수한 인재들과 함께 세계시장을 선도하고 싶다”며 “그러기 위해서 R&D가 아니면 안된다고 강조하고 있다”고 ‘시장선도’ 경영이념을 다시한번 강조했다.

이어 구 회장은 “서울 마곡에 세워질 대단위 연구단지는 R&D 인재들이 최적의 환경에서 즐겁게 일할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어 줄 것”이라고 말했다. 젊은 연구원들이 지방 대신 서울에서 근무하는 것을 선호한다는 심리를 꿰뜷고 한 발언이다.

LG그룹은 총 사업비 2조4000억원을 들여 마곡지구에 그룹R&D연구소와 LG전자,화학,이노텍,생명과학,디스플레이,하우시스등 6개 계열사 연구소를 2020년까지 완공한다는 계획이다. 이 연구단지에서는 모두 1만4000여명의 연구인력이 일하게 된다.

구 회장이 ‘LG 테크노 콘퍼런스’를 통해 국내외 석·박사 R&D 인재들을 만난 것은 지난해 4월(미국)과 지난1월(국내) 에 이어 이번이 세 번째다.

구 회장은 틈나는대로 최고경영진에게 “좋은 인재를 뽑으려면 CEO가 직접 찾아가서라도 데려와야 한다”며 “좋은 인재가 있다면 나라도 직접 찾아가겠다”고 강조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LG CTO(최고기술책임자)와 연구소장 등은 초청학생들을 대상으로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및 울트라HD TV, 스마트폰, 3D 및 플렉시블 디스플레이 등 차세대 신기술의 혁신 현황과 트렌드를 직접 나서 설명했다.

한편 구 회장은 지난해 하반기에 시장선도를 이끌 R&D 인재확보와 육성을 강조한 이래 올들어 ▲1월 국내 테크노 콘퍼런스 ▲3월 연구개발 성과보고회 ▲3월 미국 테크노 콘퍼런스 등에 직접 참여하며 인재경영에 발벗고 나서고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모가 더 빛나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