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버터’ 뮤직비디오의 유튜브 조회수는 4일 오후 11시 41분께 3억 건을 넘어섰다. 뮤직비디오 공개 21시간 만에 1억뷰, 49시간 만에 2억뷰를 기록한 데 이어 14일 10시간여 만에 3억뷰를 달성한 것.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DNA’,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 ‘Dynamite’, ‘FAKE LOVE’, ‘MIC Drop’ 리믹스, ‘IDOL’, ‘피 땀 눈물’, ‘불타오르네 (FIRE)’, ‘쩔어’, ‘Save ME’, ‘Not Today’, ‘봄날’, ‘상남자’, ‘ON’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 ‘Life Goes On’에 이어 통산 16번째 3억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돼 한국 가수 최다 기록을 자체 경신했다.
방탄소년단은 ‘버터’로 세계 최대 음악 업체인 스포티파이가 발표한 5월 21일 자 차트에서 발매 첫날 총 2090만 글로벌 스트리밍 수를 기록하며 ‘스포티파이 역사상 일일 최다 글로벌 스트리밍 수’ 신기록을 세웠다. 일본 오리콘의 ‘주간 스트리밍 랭킹’에서는 5월 31일 자와 6월 7일 자 2주 연속으로 1위를 차지했다.
방탄소년단은 ‘버터’로 미국 빌보드 최신 차트(6월 5일 자)에서 핫100 차트 진입과 동시에 1위에 이름을 올리며 단 9개월 사이에 4곡을 핫100 정상에 올려 놓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