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다이너마이트' 안무 버전 MV도 1억뷰…자체 29번째

  • 등록 2021-01-31 오전 8:37:25

    수정 2021-01-31 오전 8:37:25

[이데일리 스타in 김은구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의 ‘다이너마이트’(Dynamite) 안무 버전 뮤직비디오가 1억뷰를 돌파했다.

지난해 9월 공개된 방탄소년단의 디지털 싱글 ‘Dynamite’(Choreography ver.)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는 30일 오후 7시 21분께 1억 건을 넘어섰다고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가 31일 밝혀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통산 29번째 억 단위 조회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한국 가수 최다 기록 자체 경신이다.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앞서 ‘Dynamite’(Choreography ver.) 뮤직비디오는 세계적인 게임 개발사이자 게임엔진 개발사인 에픽게임즈와 협업해 ‘포트나이트’ 파티로얄 모드에서 전 세계 최초 공개돼 화제를 모았다. ‘포트나이트’ 파티로얄 모드는 플레이어들이 전투 없이 친구나 다른 플레이어들과 함께 콘서트와 영화를 관람하거나 함께 즐길 수 있는 소셜 공간이다.

1억뷰를 돌파한 ‘Dynamite’(Choreography ver.) 뮤직비디오 외에도 ‘Dynamite’ 뮤직비디오가 8억뷰, ‘Dynamite’ B-side 버전 뮤직비디오도 1억뷰를 넘기며 여전히 인기몰이 중이다. 특히 ‘Dynamite’ 뮤직비디오는 공개 시점에 동시 접속자 수 300만 명을 넘기며 유튜브 프리미어 시청 기록을 달성한 데 이어 공개 24시간 만에 1억 100만 조회수를 기록, 유튜브 뮤직비디오 사상 ‘24시간 최다 조회수’ 신기록을 공인받기도 했다.

방탄소년단의 ‘Dynamite’는 밝고 신나는 디스코 팝 장르의 곡으로,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에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자 한 방탄소년단만의 ‘힐링송’이다. ‘Dynamite’는 지난해 미국 빌보드 ‘핫100’ 차트(9월 5일 자)에서 진입과 동시에 1위를 기록한 데 이어 최신 차트(1월 30일 자)에서도 45위를 기록하며 6개월째 차트 롱런 중이다.

한편 ‘Dynamite’(Choreography ver.) 뮤직비디오를 포함한 방탄소년단의 억 단위 조회수 뮤직비디오는 각 11억뷰의 ‘DNA’와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 각 8억뷰를 기록한 ‘FAKE LOVE’와 ‘MIC Drop’ 리믹스, ‘IDOL’, ‘Dynamite’, 각 6억뷰의 ‘불타오르네 (FIRE)’, ‘피 땀 눈물’, ‘쩔어’, 5억뷰의 ‘Save ME’, 4억뷰의 ‘Not Today’, 각 3억뷰를 돌파한 ‘상남자’와 ‘봄날’, ‘ON’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 각 2억뷰를 넘긴 ‘호르몬 전쟁’, ‘I NEED U’, ‘ON’, ‘Black Swan’, ‘Life Goes On’과 각 1억뷰의 ‘Danger’, ‘하루만’, ‘We are bulletproof PT.2’, ‘RUN’, ‘Serendipity’, ‘Singularity’, ‘No More Dream’, ‘IDOL (Feat. Nicki Minaj)’, ‘Dynamite’ B-side, ‘Dynamite’ (Choreography ver.) 등이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멧갈라 찢은 제니
  • 깜짝 놀란 눈
  • "내가 몸짱"
  • 내가 구해줄게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