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OST] 이예준 "'펜트하우스2' OST, 드라마와 찰떡이란 반응 기뻐"(인터뷰)

  • 등록 2021-04-04 오전 9:00:00

    수정 2021-04-04 오전 9:00:00

[이데일리 스타in 김현식 기자] [주간 OST]는 OST 가창을 맡은 가수들과 진행한 인터뷰 내용을 다루는 코너입니다.

가수 이예준이 그간 주로 선보여온 이별 발라드곡들과는 결이 사뭇 다른 드라마 OST로 리스너들 곁을 찾았다. 화제의 드라마 ‘펜트하우스2’ 세 번째 OST ‘늪’ 가창자로 나선 것이다.

‘펜트하우스’는 채워질 수 없는 일그러진 욕망을 품고 살아가는 등장인물들의 연대와 복수를 그리는 드라마다. 이예준이 OST 라인업에 합류한 시즌2는 최고 시청률 29.2%를 찍는 등 시즌1에 이어 방영 내내 큰 화제를 모았다.

이예준 역시 ‘펜트하우스’ 애청자 중 한 명. 이데일리와 서면 인터뷰를 진행한 그는 “시즌1을 몰입해서 보면서 ‘내가 시즌2 OST를 부르게 되면 얼마나 좋을까’ 하는 생각을 했는데 실제로 작업이 이뤄져 기뻤다”고 했다. 이어 “녹음을 하러 가는 날까지 ‘혹시나 중간에 취소되면 어쩌나’ 하면서 걱정했을 정도로 너무나 하고 싶었던 작업이었다”고 돌아봤다.

‘늪’은 드라마 속 주인공들이 각자의 마음속 앙금으로 남아버린 허망함의 감정을 풀어낸 곡이다. 그간 가슴 절절한 이별 발라드곡들을 자주 불러온 이예준은 “‘늪’은 원망, 쓸쓸함, 슬픔 등 여러 감정이 섞인 곡이라 어떻게 표현하는 게 좋을지 고민을 많이 했다”고 밝혔다.

이어 “내면의 슬픔과 분노가 공존하는 앞부분은 덤덤하면서도 애잔한 분위기가 묻어날 수 있도록 했고, 뒷부분은 독기와 원망의 감정에 초점을 맞추려고 했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이예준은 “작곡팀에 7년여 전 첫 회사에서 함께했던 두 분이 계셔서 서로 소리지르며 반가워했다”며 “다시 만나게 될 사람들은 돌고 돌아 이렇게 재회하게 되는구나 하는 생각을 하면서 즐겁게 녹음했던 기억이 난다”는 에피소드를 전했다.

최근 ‘그날에 나는 맘이 편했을까’, ‘다시 만날까 봐’ 등의 곡으로 음원차트에서 저력을 보여준 이예준은 OST ‘늪’으로도 좋은 반응을 얻어내며 일부 차트에서 순위권 진입에 성공했다. 이예준은 “너무 감사하게도 ‘드라마와 찰떡이다’라는 댓글이 많아 기뻤다”면서 “앞으로 OST 가창자로서 어떤 노래를 불러도 드라마와 찰떡이라는 반응을 얻는 가수이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예준은 2013년 방영한 Mnet 보컬 경연 프로그램 ‘보이스코리아’ 시즌2 우승자 출신으로 이듬해 정식 데뷔한 뒤 꾸준한 음악 활동을 펼치며 입지를 다져왔다. OST 가창자로서는 ‘가족을 지켜라’, ‘딱 너 같은 딸’, ‘설련화’, ‘어머님은 내 며느리’, ‘오 마이 금비’, ‘죽어야 사는 남자’, ‘황금정원’ 등 다수의 드라마와 인연을 맺었다.

끝으로 이예준은 “새 학기를 맞은 보컬 전공 학생들을 가르치며 다음 앨범을 위한 재정비 시간을 보내고 있다”는 근황을 전하며 “제 노래를 사랑해주시는 분들을 위해 솔직한 음악, 위로를 줄 수 있는 음악을 들고 다시 돌아오겠다”고 밝혔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 그림 같은 티샷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