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아씨들' 정서경 작가 "김고은·위하준? 당연히 재회했죠" [인터뷰]②

  • 등록 2022-10-19 오전 8:31:59

    수정 2022-10-19 오전 8:31:59

정서경 작가(사진=tvN)
[이데일리 스타in 김가영 기자] “오인주(김고은 분)와 최도일(위하준 분)이요? 당연히 만났죠.”

tvN ‘작은 아씨들’ 정서경 작가가 드라마 종영 이후를 상상하며 이같이 말했다. 지난 17일 서울 마포구 한 카페에서 진행된 인터뷰에서 정서경 작가는 “두 사람이 ‘또 보자’는 말을 한다. 두 사람은 계획한 일은 해내는 사람이니 결국 다시 봤을 것 같다”며 “당연히 만났는데 장르가 달라 제가 못 썼을 뿐”이라고 너스레를 떨었다.

지난 9일 종영한 ‘작은 아씨들’은 가난하지만 우애 있게 자란 세 자매가 대한민국에서 제일 부유하고 유력한 가문에 각자의 방식으로 맞서는 이야기. 탄탄한 대본과 섬세한 연출, 배우들의 호연이 어우러져 ‘웰메이드 드라마’로 호평 받았다.

특히 이 안에서 오인주와 최도일의 은은한 로맨스도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았다. 정 작가는 “처음에 시작할 때는 젊은 남녀의 관계지만 사랑까지는 표현할 자신이 없었는데 매회 하면서 생각한 것보다 사랑처럼 표현한 것 같다. 최선을 다했다”며 “두 사람과의 관계를 복기하면서 조금 더 로맨틱하게 할 수 있을까? 조금씩 신경을 썼다. 감독님이 그런 신을 좋아하고 너무 찍고 싶어 하셨다. 찍고 나니까 좋아하시더라. 매회 한 장면씩은 넣으려고 했다”고 설명했다.

정 작가는 각 캐릭터에 대한 설명을 했는데, 특히 오인주에 대해서는 가끔씩 김희원 감독을 떠올렸다고 밝혔다. 정 작가는 “오인주는 평범한데 또 어리숙한 사람을 하고 싶었다. 오인주가 평범하고 어수룩하고 소심하기만 하면 이야기가 나올 수 없기 때문에 가끔씩 돌진하는 모습을 넣어줘야 했다”며 “감독님이 탱크같은 분이다. ‘감독님이라면 어떻게 할까’ 생각을 했다. 꿈을 크게 가지고 돌진하거나 그런 느낌을 줄때 감독님을 생각했다”고 털어놨다.

특히 오인주를 연기한 김고은은 이번 작품을 통해 또 한번 연기 호평을 받았다. 김고은의 폭발적이면서도 섬세한 연기가 매회 화제가 됐다. 정 작가는 “김고은 씨가 좋았던 건 연약하고 거품처럼 잘 깨질 것 같은 가벼운 느낌부터 돌덩이를 안에 품고 있는 것처럼 무거운 느낌까지 다 표현을 했다는 것이다. 제가 예상한 것보다 더 깊은 마음을 가진 사람의 연기였다”고 극찬했다. 또한 “항상 대본에 써있는 것을 찰떡 이상으로 표현을 해주셨다”고 덧붙였다.

‘작은 아씨들’은 입체적인 드라마로 꼽힌다. 여러 시각에서 드라마가 펼쳐지며 더 깊이있고 풍성한 재미를 선사한다.

정 작가는 “반전을 노렸다기 보다는 등장인물이 새로 자기관점에서 바라볼 때마다 반전이라고 여기셨던 것 같다”며 “설명을 다 못한 부분도 있었는데 제작사 분들이 집요하게 체크를 해주셔서 이야기가 연결이 됐다. 설명을 못한 부분도 있는 것 같아 아쉽기도 하다”고 털어놨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그림 같은 티샷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