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징어 게임', 美 프라임타임 에미상 후보 자격 갖췄다

"국제상 부문도 가능, 둘 중 하나 선택해야"
  • 등록 2021-10-07 오전 9:20:33

    수정 2021-10-07 오전 9:20:51

(사진=넷플릭스)
[이데일리 스타in 김보영 기자]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이 미국 최대 권위 방송 시상식인 에미상에서 프라임타임 에미상 후보에 오를 자격을 갖춘 것으로 나타났다.

6일(현지시간) 현지 연예 매체인 버라이어티는 미국 텔레비전 예술과학 아카데미 관계자의 말을 빌려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이 프라임타임 에미상 후보에 오를 자격을 갖췄다고 보도했다.

버라이어티는 “‘오징어 게임’은 프라임타임 에미상에 오를 자격을 가졌고, 넷플릭스는 TV 역사를 새로 쓸 수 있게 됐다”는 제목의 기사에서 이같이 밝혔다.

미국 텔레비전 예술과학 아카데미 관계자는 ‘오징어 게임’이 프라임타임 에미상 후보에 오를 수 있는 이유로 “미국 회사인 넷플릭스의 지도하에 미국으로 배급될 목적으로 제작됐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다만 “‘오징어게임’이 전세계에 공개돼 국제적으로 제작됐다고도 볼 수 있기 때문에 인터내셔널 에미상 부문에도 들어갈 수 있다”며 “에미상 규정상 동시 입후보는 불가능하기 때문에 둘 중 한 가지를 선택해야 한다”고도 덧붙였다.

에미상은 프라임타임, 데이타임, 스포츠, 국제, 지역 등 부문으로 나눠 시상한다. 이중 프라임타임 부문은 프라임타임 시간에 방송되는 현지 프로그램 만을 대상으로 한다. 통상 에미상은 이 프라임타임 부문이 메인으로 여겨지며, 시상식은 매년 9월에 열린다.

버라이어티는 이에 넷플릭스가 SAG Awards, Critics Choice Awards, Independent Spirit Awards 등 오는 겨울 시즌부터 본격 시작되는 각종 시상식에 도전장을 내밀면서, 에미상을 향한 행보를 본격화할 것이라고도 내다봤다.

앞서 미국 주요 언론들은 ‘오징어 게임’의 에미상 가능성에 대해 일찍이 낙관적인 전망을 내놓으며 수상을 점치고 있다. 넷플릭스 콘텐츠가 올해 열린 에미상에서 강세를 보였기 때문이다. 지난달 19일 열린 제73회 프라임타임 에미상 시상식에서 넷플릭스는 작품상 등 40여개 부문을 석권했다. ‘더 크라운(The Crown)’으로 드라마 부문 최우수작품상을 비롯해, 여우주연상 남주우연상 등 11개 트로피를 휩쓸었다. 또 ‘퀸즈 갬빗(The Queen’s Gambit)‘은 OTT 드라마 최초로 미니시리즈 부문에서 작품상을 수상하는 대기록도 세웠다.

버라이어티 역시 “팬들은 ’오징어 게임‘을 TV판 ’기생충‘이라고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는 분석과 함께 수상 가능성을 높게 봤다. 비영어 작품 최초로 아카데미 작품상을 받은 ’기생충‘처럼 한국에서 만들어진 ’오징어 게임‘이 미국 TV 드라마 제작자들에게 최고의 권위를 인정받는 에미상을 수상할 수도 있다는 의미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모가 더 빛나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