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반기행' 박기웅 "맷돌춤, 세상에서 가장 슬픈 춤" 비하인드 공개

  • 등록 2022-10-14 오전 8:27:43

    수정 2022-10-14 오전 8:27:43

(사진=TV조선)
[이데일리 스타in 김보영 기자] 오늘(14일) 오후 8시에 방송될 TV조선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이하 ‘백반기행’)에서는 허영만이 연기부터 그림까지, 다재다능한 만능 예술인 박기웅과 함께 예술가들의 성지 미사리 강변으로 떠난다.

박기웅은 눈물 나는 ‘맷돌춤’ CF 촬영 당시 비하인드 스토리를 전해 시선을 끌었다. 여학생들이 가만 놔두지 않았다는 ‘안동 얼짱’ 박기웅이 대중들에게 얼굴을 알린 시작은 바로 2006년 휴대폰 CF에서 보여준 ‘맷돌춤’이다. 그는 “이 춤 덕분에 스타 반열에 오르고 출연 제의가 많이 오기도 했지만, 이제 와 고백하건대 맷돌춤은 세상에서 가장 슬픈 춤”이라며 “당시 보조 출연진들이 모두 혀를 차며 떠날 정도로 고된 촬영을 했다”고 홀로 고독하게 목을 돌렸던 웃픈(?) 일화를 고백했다.

시각디자인을 전공한 ‘미대 오빠’ 박기웅의 그림도 공개된다. 그는 한 번에 서른 점이 넘는 작품도 완판하는 예술계의 다크호스로 주목받고 있는데, 그런 그의 작품 중에는 천만 원이 넘는 것도 있다고 전해져 놀라움을 자아냈다. 이에 박기웅은 “감히 허영만 식객 앞에서 그림 이야기를 꺼내기 부끄럽다”며 겸손한 모습을 보였지만, 식객도 그의 그림에 탄사를 아끼지 않았다.

이처럼 얼굴, 연기, 그림까지, 모든 게 빼어난 박기웅은 심지어 식객도 인정할 만큼 잘 먹기까지 해 감탄을 자아냈다. 이날 방송에서 두 사람은 재래식 방식으로 만드는 손두붓집, 홍두깨살로 각종 채소를 감싼 한우고기말이 가게, 캠핑 분위기 물씬 풍기는 하남 대표 바비큐집 등을 찾는다. 박기웅은 미술 전공자답게 ‘색감’, ‘보색 대비’, ‘총천연색’ 등을 따지는가 하면 일단 냄새로 맛본 후 미간을 찌푸리며 음미하는 모습을 보여 웃음을 자아냈다. 오감으로 느끼고 온몸으로 표현하는 박기웅만의 맛 표현은 방송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질투 날 정도로 다 잘하는 만능 재주꾼 박기웅과 함께한 예술 같은 미사리 강변 밥상은 오늘(14일) 오후 8시 TV조선 ‘백반기행’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모가 더 빛나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