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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데일리 오현주 문화전문기자] 뜨거운 작가가 더 뜨거워졌다. 국내 한 전시장에 건 낙서화에 ‘낙서로 화답’한 관람객의 엉뚱한 붓질 때문이다. 거리의 벽에 긋고 쓰고 칠하는 스트리트 아트에선 왕왕 생길 수 있는 일이다. 문제는 그 벽이 실내로 들어오면서 불거진 건데. 작품 곁에 붓과 물감통까지 구비해두고 정작 ‘낙서금지’를 써붙이지 않은 주최측의 ‘아차!’를 탓해야 하나.
그의 에너지가 들끓는 곳은 여전히 거리다. 하지만 여느 그라피티와 선명하게 다른 점이 있으니, 그 에너지를 가둘 줄도 안다는 거다. 캔버스에 말이다. 그렇다고 분방한 색·선이 어디 가겠나. ‘뿌리고 칠하고 던진’ 추상으로 폭발시킨 자유와 희망을 향한 의지, ‘라운드 더 월드’(Round the World·2019)다.
6월 2일까지 서울 종로구 통일로 KG타워 아트스페이스 선에서 셰퍼드 페어리, 뱅크시, 존 마토스 크래시, 제우스, 빌스와 함께 연 그라피티 아티스트 기획전 ‘스트리트 아트’에서 볼 수 있다. 캔버스에 아크릴. 114×110㎝. 작가 소장. 이데일리문화재단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