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지포인트 피해상담 4배 급증…유의동 "공정위, 소비자 보호 나서야"

머지포인트 피해상담 249건→992건으로 폭증
"공정위, 소비자정책 총괄부서 상당한 예산 집행에도 손 못쓰고 있어"
  • 등록 2021-08-22 오전 9:13:12

    수정 2021-08-22 오전 9:13:12

[이데일리 송주오 기자] 할인결제 플랫폼 ‘머지포인트’의 소비자피해 상담 건수가 최근 일주일 사이에 4배 급증한 것으로 확인돼 대책 마련이 시급하다는 지적이다.

유의동 국민의힘 의원.(사진=유의동 의원실)
22일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유의동 국민의힘 의원이 한국소비자원으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지난주 249건이던 소비자상담 건수가 불과 일주일 만에 4배 가까이 (992건)으로 폭증했다.

한 달에 0~10건 수준이던 머지포인트 관련 소비자상담 건수가 올해 8월에 들어 249건으로 폭증한 뒤 불과 일주일 만에 992건으로 증가했다. 이에 소비자 정책 주무부처인 공정위가 소극적인 태도를 보인다는 비판이 나오고 있다.

유 의원은 “공정위가 소비자정책 총괄부처로서 매년 상당한 예산을 집행하고 있지만, 막상 소비자피해가 폭증하는 사태가 발생했을 때 손을 못쓰고 있는 것은 큰 문제”라고 지적하고, “소비자정책위원회 논의, 소비자피해주의보 발령, 소비자기본법 검토 등 공정위가 소비자 권익 보호와 피해 구제를 위해 가지고 있는 역량을 총동원해야 할 때”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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