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 드라마, 대형 사극의 역습

사극 맞대결..스타 PD-작가 자존심 싸움도 볼만
  • 등록 2011-07-19 오전 8:38:48

    수정 2011-07-19 오전 8:38:48

[이데일리 스타in 김영환 기자] 상반기 드라마 시장은 침체였다. 지난달 26일 AGB닐슨미디어리서치의 조사에 따르면 상반기에 평균 시청률 20%를 넘은 드라마는 KBS 1TV `웃어라 동해야`, SBS `시크릿 가든`, KBS 2TV `사랑을 믿어요` 등 3개에 불과했다.

그러나 하반기에는 굵직굵직한 대작들이 포진돼 있다. 특히 각 방송사마다 사극을 배치, 하반기 역습을 노린다. 스타 PD와 작가들의 귀환도 하반기 드라마의 상승세를 기대케 한다.
▲ 왼쪽부터 `무사백동수` `계백` `공주의남자`
◇ 로맨틱 코미디 가고 사극이 온다  MBC `짝패`, KBS 1TV `근초고왕` 정도를 제외하고는 눈에 띄는 사극이 없었다. 하반기에는 5~6편의 사극이 시청자들을 찾을 계획이다.

우선 지난 4일 방송을 시작한 SBS 월화드라마 `무사 백동수`가 선전 중이다. `무사 백동수`는 종영을 앞둔 `미스 리플리`와 월화극 1위를 놓고 경쟁하고 있다. KBS 1TV `광개토대왕`도 10% 후반대까지 시청률이 상승했다.

뒤를 이어서는 KBS 2TV 수목드라마 `공주의 남자`, MBC 월화드라마 `계백`, SBS 수목드라마 `뿌리 깊은 나무`가 대기하고 있다. `공주의 남자`와 `계백`은 각각 오는 20일과 25일 첫 방송 예정이다.

`공주의 남자`는 조선 세조 시대를 배경으로 세조의 딸 세령공주(문채원 분)와 원수 집안의 무인 김종서의 아들이 `로미오와 줄리엣` 같이 이루어질 수 없는 사랑을 했다는 설정에서 출발했다.

백제의 명장인 계백 장군을 다루는 `계백`은 정통사극을 표방한다. 이서진, 조재현이 각각 계백과 의자왕에 캐스팅돼 선굵은 연기를 선보인다. `뿌리 깊은 나무`는 세종 시대를 배경으로 1446년 훈민정음이 반포되기 전 7일간 궁에서 벌어진 집현전 학사 연쇄살인 사건을 담는다. 한석규, 백윤식, 장혁 등의 캐스팅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 스타 작가-PD의 귀환

김수현, 문영남, 최완규, 강은경, 김영현·박상연….

하반기 대가들의 필력 대결도 기대되는 볼거리다. 김수현 작가는 정을영 PD와 SBS 월화드라마 `물망초`로 돌아온다. 수애가 여주인공으로 낙점됐다.
▲ 수애
문영남 작가 역시 SBS 주말드라마 `폼나게 살거야`를 통해 복귀한다. `수상한 삼형제` 이후 약 1년 여만의 귀환이다. 50% 시청률의 신화 강은경 작가-이정섭 PD도 KBS 2TV 수목드라마 `영광의 재인`으로 돌아온다.

`선덕여왕`의 콤비 김영현·박상연 작가는 조선시대로 눈길을 돌려 `뿌리 깊은 나무`를 집필한다. `쩐의 전쟁` `바람의 화원`의 장태유 PD가 연출을 맡았다. `주몽` 신화의 이주환PD-최완규 작가는 MBC 월화드라마 `빛과 그림자`를 선보인다. 1960년대부터 베트남 전쟁 등 한국의 근현대사를 배경으로 했다.

김병욱 PD도 `하이킥3`를 통해 스타 PD의 귀환을 알린다. 안내상, 윤유선, 윤계상, 서지석, 이적 등이 캐스팅됐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 그림 같은 티샷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