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곽정욱 "'막장' 일진? 더 독해야죠"(인터뷰)

선생에 행패·욕하는 불량학생 역
"악품고 했다"
장나라와 손목 잡고 위협 "장나라가 되레 더 세게 하라고"
실제 학창 생활? "평화주의자였다, 하하하"
  • 등록 2012-12-05 오전 9:30:58

    수정 2012-12-05 오전 9:36:50

‘학교 2013’ 속 곽정욱
[이데일리 스타in 양승준 기자]“‘100만 안티’를 모으자는 각오로 임했어요. 길 가다 사람 만나면 맞을 각오로요.”

배우 곽정욱(22)은 당찼다. KBS2 새 월화드라마 ‘학교2013’(연출 이민홍·이응복,극본 이현주·고정원, 이하 ‘학교’)속 일진 고교생 오정호의 섬뜩한 모습은 괜히 나온 게 아니었다. 셌다. 담배를 피우고 친구의 돈을 빼앗는 설정은 기본. 극 중 오정호는 기간제 교사인 정인재(장나라 분)를 향해 욕을 하며 행패를 부렸다. “유일한 악역이라 악을 품고 했어요.”곽정욱은 힘줘 말했다.

3일 첫 방송이 나가자 오정호의 행태를 보고 충격적이라는 반응이 많았다. ‘막장 학생’의 모습을 보고 분노하는 시청자도 적잖았다.

“기대했던 반응이에요. 그런데 실제 고등학생 얘기를 들어보니 비현실적이라고 하더라고요. 드라마 촬영장이 실제 학교인데 쉬는 시간에 학생들 말을 들어보니 오정호 같은 애가 되레 방송에서 미화됐다고요. 현실에서는 더 심하다고요. 오히려 저도 놀랐어요. 그래서 드라마에서 불량 학생으로 나오는 배우들과 더 독하게 가자고 했죠.”

‘학교 2013’ 속 곽정욱
곽정욱과 장나라가 서로 붙는 신은 살벌했다. 곽정우는 극 중 수업시간에 자신의 휴대폰을 빼앗는 장나라를 힘으로 제압했다. 위압적이었고 충격적인 장면이 연출됐다.

“진짜 정인재 선생님을 미워했어요. 촬영 들어가기 전 최대한 나쁘게 할 테니 절 미워해 달라고 선생님(장나라)에게 부탁했고요.”

촬영을 마친 장나라의 반응은 어땠을까.

“선생님께서 되레 더 세게 해 달라고 했어요. 제가 세게 나와야 선생님도 살 수 있다고요. 선생님 손목 만지면 정말 부러질 거 같거든요. 그래도 드라마를 위해 세게 나갔어요.”

악역에 대한 부담도 없지 않았다.

“스트레스 많이 받았죠. 비주얼적으로 제가 그렇게 센 이미지가 아니라 혹여나 ‘미스 캐스팅’이란 말이 나오면 어쩌나 걱정했거든요. 그런데 감독님이 ‘내가 너를 믿었으니, 네가 내게 믿음을 줘야 한다’고 하시더라고요. 그래서 정말 노력했어요.”

하지만 곽정욱은 올해로 데뷔 13년 차다. 1999년 ‘달콤한 신부’에서 아역으로 나와 ‘허준’ ‘야인시대’ ‘마왕’ ‘선덕여왕’ 등 다수의 드라마에 출연했다. 어린 시절부터 쌓은 연기 내공이 극적인 캐릭터를 소화하는 데 적잖이 도움이 됐다. 곽정욱은 “아직 부족하다”며 “‘학교’는 내게 어려운 도전”이라고 겸손하게 말했다.

‘학교 2013’ 속 곽정욱
실제 그는 학창 시절 어떤 학생이었을까.

“얌전했죠. 평화주의자랄까요. 학창시절 누군가와 주먹다짐한 적도 거의 없고요. 지금 대학교 재학 중인데 교수님이 제가 일진 역 맡는다고 하니 ‘네가?’라고 되레 놀라시더라고요. 말도 안 된다고요. 친구들도 ‘너 왜 그래?’라고 하고요. 전 ‘학교’ 시리즈를 보면서 캐릭터 공부를 했죠.”

드라마에 대한 당부도 잊지 않았다.

“정호가 불량학생이 된 데는 이유가 있어요. 앞으로는 그런 부분을 재미있게 봐주셨으면 좋겠어요.”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박결, 손 무슨 일?
  • 사실은 인형?
  • 왕 무시~
  • 한라장사의 포효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